티스토리 뷰

차오연 프로필 나이 여자친구 근황 연봉

차오연 축구선수가 오늘 U-23 평가전에 출전하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덕에 차오연 이름이 실시간검색어에 오르기도 하였는데요 오늘은 축구선수 차오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오연

차오연 선수의 프로필 정보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차오연은 1998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살 입니다. 차오연 키 186cm 체중 77kg 이며 포지션은 수비수 입니다. 차오연은 오산고 졸업 서울한양대 학교 소속이며 U-17 대표로 출전하다 이번 U-23 올림픽대표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차오연은 오산고 출신의 왼발 미드필더였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 미드필더로 뛰었다가 한양대 입학 이후 감독님의 조언과 팀 사정에 따라 왼쪽 풀백과 미드필더를 번갈아 뛰었고 기본적인 왼발 킥이 좋아 세트피스 키커를 도맡아 차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작년 12월 소집 당시부터 김학범 감독의 관심을 받았고 U-23 챔피언십 예선을 대비한 전지 훈련 도중 오른쪽 무릎 연골이 찢어져 도중 귀국하며 부상 이탈 이외에는 전지훈련 명단에는 항상 포함 되었다고 하네요.

 

 

김학범 감독은 큰 키에 미드필더 출신으로 발 밑이 좋고 스피드도 준수하다고 차오연을 평가하였으며 센터백 수비수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차오연은 자신 스스로의 강점으로는 걷어내는 수비가 아니라 빌드업을 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거기다 체력이 좋아 다른 선수들 보다 더 열심히 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다들 프로팀에서 뛰는데 반해 차오연은 아직 대학생 신분으로 국가대표에 뽑히기도 하였네요.

 

 

차오연은 교체 출전으로도 조금씩 국가대표 시합에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미드필더 출신 수비수 답게 빌드업을 만들어 가는데 출발이 좋고 중거리 슛도 잘 날리는 선수 차오연인데 거기다 잘생긴 외모까지.. 프로로 오면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앞으로 외모 말고도 축구 실력으로 다시 한번 실검에 드는 등 화제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차오연 선수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