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찬혁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저작권료

최근 군 제대 후 방송 활동을 시작한 찬혁, 오늘 방송하는 '휴면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동생 이수현과 함께 출연하는 방송이라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악동뮤지션 찬혁의 프로필 및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찬혁

이름 이찬혁 이며 영어 이름은 제이리 리 라고 합니다. 1996년 9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살 이며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 출생이라고 합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키 168cm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여동생 이수현이 있으며 학력사항은 고등학교 검정고시 이며 소속사는 YG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찬혁은 악동뮤지션 내에서 메인래퍼와 서브보컬 및 작사 작곡을 맡고 있으며 독특한 멜로디 진행과 가사로 인해 악동뮤지션의 인기를 끌어 올렸습니다. 과거 K팝 스타 시즌2 방송 당시 초기에는 소심한 성격이기도 하고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동생 이수현 에게 관심이 쏠렸고 이찬혁은 존재감은 별로 크지 않았습니다. 생방송에 나가기 시작하며 무대 위를 휘젓는 등 활동적인 모습을 보이며 그 이후부터는 이찬혁의 존재감이 상당히 오르게 되었습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 이수현 남매의 과거사진입니다. 상당히 귀여운 모습인데요 눈이 작은게 특징이긴하네요.. 딱히 얼굴에 손댄 느낌은 전혀 아니며 순수한 느낌입니다. 이찬혁은 참신한 멜로디를 만드는 능력과 작사 능력 모두 특출한 천재 싱어송라이터로 인정받고 있는데 사실 이찬혁은 음악을 제대로 배운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처음 작곡을 시작한 것도 10센치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라는 노래를 듣고 즐기면서 시작 한 것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악보도 못 그린다고 하네요.

 

 

이찬혁은 악동뮤지션으로 히트친 노래가 엄청난 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9년 1월에 음악저작권 협회 정회원으로 승격되었는데 과거 3년간 매년 3천만원 초과 및 매년 저작권료순 25명만 정회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과거 라디오스타에서 말한 1년 저작권료 1억을 언급하기도 하였으며 동생 이수현이 아무것도 안 하는 오빠 이찬혁이 자신보다 수입이 많다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 악동뮤지션 활동을 마친 후 2017년 현역으로 입대 하겠다고 선언을 하였고 결국 해병대 1226기로 입대 하였습니다. 군악대로 갈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일반 병으로 입대하여 2019년 5월 29일 제대 하였습니다.

 

 

찬혁은 해병대 군복무 중 해병대 군가까지 만들었다고 합니다. 곡명은 '해병 승전가' 인데 해병대가 정식으로 인정해 군가로 채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찬혁은 무한도전의 김태호 PD 와 닮은 꼴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찬혁도 닮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같은 동네에 살아서 길에서 마주친적이 있는데 둘 다 흠칫하고 놀랐다고 합니다. 둘다 입부터 가렸다고 하는군요 ㅎㅎ. 군대도 제대 하였으니 앞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