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현우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결혼 자녀 연봉 인스타 키

조현우 선수는 현재 방송 중인 예능 프로그램 '딸도둑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조현우 선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가족 고향 연봉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현우 프로필 정보 - 1991년 9월 25일생으로 나이는 32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양천구이고 키 189cm, 몸무게 76kg, 혈액형 B형이에요. 최종학력 선문대학교 졸업이며 가족은 부인(아내) 이희영과 자녀 딸 두 명이 있습니다. 2013년 대구 FC 에서 프로 데뷔하였고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조현우는 현재 울산 현대 소속이며 국가대표 골키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조현우는 대학 시절부터 다양한 상황에서 볼 처리 능력과 팀원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이며 활약을 하였어요. 2017 시즌부터는 불안정했던 핸들링, 캐칭 능력도 눈에 띄게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며 약했던 대구 수비진 사이에서 유일하게 성장을 하는 단비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미친 선방쇼를 보여주며 한국 축구 최고 스타로 떠오르기에 이르렀어요.

 

조현우는 몸놀림이 가볍고 순발력과 반사 신경이 좋으며 뛰어난 위치 선정으로 슈팅 각을 줄이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어 공격수의 움직임을 압박하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킥이 정확하자 않고 발밑 플레이가 굉장히 어설픈 점인데 리그와 국대를 가리지 않고 킥이 엉뚱한 방향으로 힘없이 날아가거나 빌드업 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실점을 막는 데만 집중하는 고전적인 골키퍼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현재는 울산 FC로 이적한 뒤 많은 성장을 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조현우 인스타 보러가기

조현우는 지금의 아내 이희영을 처음 만나고 3개월 만에 자신의 오른팔에 아내 얼굴을 문신으로 새겼다고 합니다. 당시 조현우는 이 여자와는 절대 헤어지지 않고 결혼까지 간다는 확신이 있었다고 하네요. 무뚝뚝하지만 집에서는 손편지를 써서 마음을 전한다고 하는데 월드컵 이후 아내와 아이의 외모까지 지적하는 악플에 시달려 결국 본인과 아내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두 폐쇄했다가 현재는 조현우와 아내가 함께 나오는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현우와 아내 사이에는 딸 두 명이 있다고 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맹활약 이어가는 조현우 선수가 되기를 바라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