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미리 프로필 나이 과거 이혼 가족 노래 근황 키

가수 유미리는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프로그램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유미리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리즈 결혼 남편 고향 학교 노래 근황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미리 프로필 정보 - 본명 이미애이며 1965년 8월 19일생으로 나이는 58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경기도 출생이고 키 155cm, 몸무게 42kg, 혈액형 B형이라고 해요. 학력사항 김제여자고등학교 - 버클리 음악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이며 1986년 MBC 강변가요제 '젊음의 노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유미리는 초등학교 2학년 재학 중 가족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갔으며, 미국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 입학해 1985년 전미주 교포학생 가요제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후 버클리 음대 2학년 재학 중이던 1986년 남이섬에서 열린 제7회 MBC 강변가요제에 참가해 '젊음의 노트'로 전미대표로 출전하여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어요. 같은해 MBC 10대 가수 가요제에서 10대 가수이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스타덤에 오르기도 하였죠.

 

유미리의 '젊음의 노트'는 대한민국 응원가로도 쓰이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정규 1집 '가슴에 기대어 한번 더', 2집 '첫인상' 등으로 활동을 한 뒤 미국으로 돌아가 팝뮤직을 배우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1992년에는김범룡 작곡의 '하이하이하이'를 발표한 뒤 학업을 위해 다시 미국으로 떠나면서 활동을 접었고 간혹 행사나 방송에 출연하였어요. 그 후로도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표해 활동을 이어가다 2009년에는 '지못미'라는 곡을 발표해 트로트 가수로 완전히 변화하였으며 2016년에는 '빠져'라는 곡을 발표하였습니다.

 

 

유미리 근황소식 보러가기

 

 

유미리 복면가왕영상 보러가기

유미리는 2021년 모든 돈을 매니저에게 사기 당하고 원룸에서 지내며 수입이 전혀 없이 힘들게 사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며 근황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유미리는 사실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으로 '유미리 남편', '유미리 결혼'의 연관검색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요. 그런데 과거 2009년 한 프로그램에서 이휘재에게 적극적으로 구애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유미리는 이휘재에게 방송 중 진지하게 "결혼하고 싶다"라고 밝이며 깜짝 고백을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미리가 이휘재보다 7살 연상으로 결혼이 현실이 되지는 못하였네요. 그럼 앞으로는 좋은일만 가득한 유미리가 되기를 바라보겠습니다.

 

 

 

 

배우 진경 프로필 나이 결혼 과거 리즈 이혼 전남편 재혼 남자친구 고향 키

오늘은 배우 진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경은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오명심'역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연기대상에서 조연상을 받게 되었군요. 오늘은 배우 진경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