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학선 프로필 나이 아내 박종예 인스타 키

체조선수 양학선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여 집 공개와 아내 박종예를 공개한다고 하네요. 아내 박종예와 달달 케미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조선수 양학선와 아내 박종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기계체조 선수로 주종목은 도마입니다. 과거 초등학교 시절 체육 특기생이었던 형을 따라 체육관에 갔다가 기계체조를 하게 되었고 광주체육중학교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에는 세계 선수권대회에서 도마 종목 4위, 광저우 아시안 게임 도마 종목에서는 금메달 획득을 했다고 하네요. 2012년에는 런던 올림픽 도마 종목에서 대한민국 체조 역사상 최초로 금메달 획득을 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프로필 본명 양학선, 고향 전라북도 고창군, 1992년 12월 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9살이네요. 키 160cm, 몸무게 51kg이며 학력 정보는 광천초등학교, 광주체육중학교, 광주체육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양관권, 어머니 기숙향, 형 양학진, 부인이 있다고 하네요. 소속팀 수원시청, 소속사 위너스포츠에이전시이며 종교 불교라고 합니다.

 

2020년 10월 24일 결혼식을 올렸으며 아내 박종예와 나이차이 1살 차이라고 합니다. 아내 직업은 발레, 현대무용 전문 무용학원 대표원장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본명 박종예이며 학력 정보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창작과, 브니엘예술고등학교 현대과이라고 합니다. 현재 임신, 자녀 계획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양학선 인스타 바로가기

 

 

양학선 아내 인스타 바로가기

 

양학선은 과거 가정 형편이 어려줘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과거 학창 시절에 단칸방 비닐하우스에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번듯한 새집을 짓는 것이 양학선의 꿈이었다고 합니다. 올림픽 첫 금메달 획득을 하면서 전주 지역에 기반을 둔 성우건설이 새집을 지어줬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학선 아빠는 과거 태권도에 일가견이 있었고 엄마는 초등학교 때 육상 단거리 선수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양학선과 아내 박종예의 엄마 전후 체조 기술 집안 인스타그램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