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영길 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부인 군대 재산 가족

전 민주당 당대표 송영길은 민주당의 서울시장 후보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최근 컷오프 되었다가 다시 돌아온 송영길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송영길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 부인 가족 집안 고향 학력 재산 군대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영길 프로필 정보 - 1963년 3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0세이며 고향은 전라남도 고흥군 출생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광주대동고등학교 -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 - 한국방통대 인문과학대학 중어중문학, 일본학 - 조선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학 명예 박사 수료입니다. 키 182cm, 혈액형 B형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남영신과 딸, 아들이 있어요. 지역구는 '인천 계양구 을' 이고 현재 5선 국회의원입니다.

 

송영길은 제5대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자 대한민국 제 16, 17, 18, 20, 21대 국회의원입니다. 정계 입문 이후 줄곧 인천광역시를 지역 기반으로 정치 생활을 했는데 인천광역시에서 손꼽히는 민주당계 정당의 텃반인 '계양구 을' 지역구에서 5선에 성공했으며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해 제13대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하기도 하였어요. 사실 송영길은 과거에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직후 노동운동에 뛰어들었다가 변호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노동인권을 위해 더 많이 일할 수 있는게 뭘까를 고민한 뒤 제36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게 되었고 노동이누건 변호사로 활동을 하였어요. 이후 국회의원에 당선 된 후 해외로 출장을 갔다가 북한 대표단보다 영어 실력이 저조하다는 것에 충격을 받아 외국어 공부를 병행하여 영어 공부를 독학 했으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어중문학과와 일본학과를 나왔으며 러시아어를 공부 중이라고 합니다. 지난해에는 더불어민주당 임시전국대의원대회에서 제5대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선출되었는데 제20대 대통령선거 패배에 책임을 지고 임기를 채우지 못한 채 대표직을 사퇴하였습니다.

 

 

송영길 인스타 보러가기

 

 

송영길 강아지 인스타그램

 

송영길의 가족 집안은 본인 포함 6남매(4남 2녀)가 있는데 그 중 4명이 고시 합격자여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큰 형은 제22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정거래위원회 심판관리관을 역임하고 경기대 교수가 되었으며 그 아들 역시 판사라고 하는군요. 둘째 형은 제23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를 역임하고 변호사 개업을 하였고 여동생은 제39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집안이네요!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페미 논란 이재명 인스타 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인스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