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남규 프로필 나이 루지 부상 은퇴 세계랭킹 인스타

루지선수 임남규는 오늘 방송되는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2'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임남규 선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근육 몸매 고향 학력 뭉찬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남규 프로필 정보 - 1989년 9월 14일생으로 나이는 35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80cm, 몸무게 89kg 이라고 해요. 학력사항 묘곡초등학교 - 배재중학교 - 통진고등학교 - 용인대학교 졸업이며 현재 소속은 경기도 루지연맹이라고 합니다.

 

 

임남규는 대한민국 前루지 선수로 과거 14살 때부터 20살까지 6년 간 축구 선수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우연히 대학 시절 태릉에서 루지 국가대표 선발전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구경을 갔다가 참여했고, 덜컥 1등으로 선발이 되어 루지에 입문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때는 지금처럼 경기장도 없어서 주로 체력 테스트 위주였다고 하는데 추후 인터뷰에 의하면 "얼떨결에 선수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하계에는 바퀴 달린 썰매를 타며 체력 훈련에 힘을 쏟다가, 동계 시즌 대회에 나가면서 처음 썰매를 탔는데 그때서야 루지 선수가 된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임남규는 지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싱글 30위, 계주 9위의 성적을 내고 은퇴했었는데 2019년부터 후배 양성과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에 뜻이 있어 루지 대표팀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하던 중 대한루지연맹의 설득으로 2021년 다시 선수로 복귀 하게 되었습니다.

 

 

임남규 인스타 보러가기

 

 

임남규 유튜브 보러가기

임남규는 2021년 12월 월드컵 6차 대회를 준비하다 큰 부상을 입었는데 경기를 앞두고 트랙을 달리는 훈련 중 썰매가 뒤집혀 정강이뼈가 보일 만큼 살이 깊게 찢어졌고 대회를 포기하고 응급치료 후 한국으로 조기 복귀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올림픽 출전도 포기하려고 했는데 귀국 3일 만에 목발을 짚고 다시 출국 하여 상처 부위를 붕대로 감은 채 남은 경기 일정을 모두 소화하는 투혼을 발휘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했고 남자 1인승 33위, 팀계주 13위를 기록한 뒤 은퇴를 발표하게 되었어요.

 

 

 

라크로스 류은규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대학 연봉 설현 인스타 근육 키

라크로스 국가대표 주장 류은규가 JTBC '뭉쳐야 찬다2'에 등장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류은규 선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대학 라크로스 설현 유튜브 연봉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