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현 변호사 프로필 나이 가족 집안 남편 학력 고향 최송현 인스타그램

최지현 변호사 프로필 나이 가족 집안 남편

최지현 변호사가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지현은 전 아나운서였던 최송현의 친언니라는 사실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죠. 그럼 최지현 변호사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가족 집안 결혼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지현 프로필 정보 - 1977년 6월 10일생으로 나이는 46세입니다. 학력사항 공주대학교 부설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법학과 -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 - 미국 뉴욕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 미국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법과대학원 법학과 박사학위 수료라고 하네요. 가족사항으론ㄴ 부모님과 여동생 2명, 그리고 남편과 자녀가 있다고 합니다.

 

최지현 변호사는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때 임시부대변인을 맡은 데 이어본선에서도 선거대책본부 대변인으로 일하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입노릇을 하였습니다. 2021년 6월 윤석열 당선인의 대권 도전 선언식 사회를 맡으며 얼굴을 비췄으며 아내 김건희를 바로 곁에서 보좌하며 윤석열 당선인 내외를 묵묵히 도왔어요. 지난해 12월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한 후 공식 행보를 하지 않고 있다가 현재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수석부대변인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지현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23살에 제42회 사법시험에 합격 후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2003년부터 2011년까지 일을 했으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객원교수로도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후 변호사 일을 잠시 쉬다 2021년 6월 윤석열 대선캠프의 부대변인으로 임명이 되었어요. 최지현의 집안, 가족 역시 상당한데 법조계 로열패밀리로 잘 알려져 있죠. 아버지 최영홍씨는 서울대 법대 졸업 후 육군, 공군본부 검찰부장과 검사를 거쳐 고려대학교 법학대학교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최지현 유튜브영상 바로가기

 

 

최지현 가족영상 보러가기

최지현의 막내 동생은 전 KBS 아나운서인 최송현이며 둘째 동생 역시 변호사라고 하는군요. 최지현은 2008년쯤 지금의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 당시 사법연수원을 마치자마자 정보통신부 사무관이던 임모씨와 결혼식을 올렸고 둘 사이에 아들을 출산하였다고 합니다. 최지현은 윤 당선인과 개인적인 친분은 없다고 하는데 최 변호사의 전문성을 눈여겨본 윤 당선인 측근들이 추천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네요. 최지현은 14년간 변호사로 활동하며 구상해 온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용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최송현 프로필 과거 성형전 몸매 결혼 남편 인스타 나이차이 키 다이빙 강사 화보

최송현은 MBC 새예능 '부러우면 지는거다'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실제 연예인 커플들이 출연해 연애 모습들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최송현의 일반인 남자친구를 첫 공개 한다고 합니다. 오늘

lucky04.tistory.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