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진 작가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파칭코 가족 사진 학력 국적 파친코 김혜은 인스타

애플 TV+ 드라마 '파친코'가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원작 소설 '파친코' 작가 이민진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 '김혜은'과 사촌지간이라고 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민진 작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이민진, 국적 미국, 고향 서울특별시, 1968년 11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3살입니다. 학력 정보는 예일대학교 역사학, 조지타운 대학교 법학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편, 자녀, 사촌 김혜은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 유무는 기혼으로 남편은 일본계 미국인이라고 합니다. 자녀 정보와 키, 혈액형 정보는 미공개라고 합니다.

 

직업은 작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계 미국인이라고 합니다. 1976년 때 미국 뉴욕으로 부모님과 함께 이민을 갔고 이후 조지타운 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했다고 하네요. 뉴욕에서 기업 변호사 활동을 했으나 간염이 심해져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글을 쓰기 시작하였고 2008년에는 장편소설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을 발표했고 2017년에는 두 번째 장편소설 '파친코'를 발표했다고 하네요.

 

과거 대학교 시절 재일교포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남편을 만나면서 더욱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일본 지사에 발령받은 변호사 남편을 따라 일본에서 4년 동안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때 당시 취재, 연구를 하면서 소설 '파친코'를 완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미국 생활을 할 때 부모님은 생계를 위해 거의 항상 일을 했고 이민진은 말이 통하지 않아 친구를 사귀기도 힘들었다고 하네요. 삼촌을 따라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었고 영어 실력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이민진 인스타 바로가기

 

 

사촌 김혜은 인스타 바로가기

소설 '파친코'는 일제강점기 시절 부산에서 살던 훈이와 양진 부부와 딸 선자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소설 '파친코'는 미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2017년 BBC, 뉴욕타임스에서 '올해의 책 10'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가 책 '파친코'를 추천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출연하는 펜싱코치 역 배우 김혜은이 자신의 사촌이며 자신의 엄마 남동생의 딸인 그는 매우 재능있는 가수라고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파칭코 작가 이민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친코 김민하 프로필 인스타 과거 성형 나이 키 국적 영어 파칭코 작품활동 선자 배우

영화배우 김민하의 애플티비 드라마 '파친코'에서 10대 선 역을 맡아 제대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드라마 '파친코'에는 배우 윤여정, 정인지, 미나미 카호, 이민호, 진하, 아라이 소지, 안나 사와

lucky04.tistory.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