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경원 프로필 나이 남편 가족 학력 고향 재산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윤석열 당선인의 외교부장관 후보군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경원 의원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남편 학력 가족관계 출생지 재산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경원 프로필 정보 - 1963년 1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동 출생이고 키 161cm, 혈액형 B형이에요. 가족으로는 아버지와 남편 김재호, 딸 김유나, 아들 김현조가 있습니다. 학력사항 숭의여자중학교 - 서울여자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 -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제법학 박사 수료라고 하네요. 소속정당은 국민의힘이며 4선 국회의원입니다.

 

나경원은 1963년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동에서 사학재단을 운영하던 홍신학원 이사장 나채성의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 입학해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제법학 박사과정까지 수료하였으며 만29살이던 1992년에 사법시험에 합격하였다고 하네요. 이후 1995년부터 1999년까지 부산지방법원, 1999년부터 2002년까지 인천지방법원, 같은해 서울행정법원에서 판사로 재직하였습니다.

 

그런 나경원은 2002년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판사직을 그만두었고 이후 대선정국에서 이회창 후보측 여성 특보를 맡았어요. 이후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정계에 진출하게 되었죠. 이후 제17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명박 후보의 대변인으로 활동하며 당선에 기여했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습니다. 당선 직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특별시 중구 선거구에 출마하며 유력한 정치인으로 떠오르며 차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기도 했을 정도였죠.

 

 

나경원 인스타 바로가기

 

 

나경원 유튜브 보러가기

이후로도 정치계에서 힘있는 정치인으로 성장을 한 나경원은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였죠.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남편 김재호와 자녀들, 공군 출신 아버지까지 온 가족을 소개하였습니다. 남편 김재호는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로 서울대 법학과 캠퍼스 커플이며 1983년에 처음 만나 집이 같은 동네여서 버스를 같이 타고 다니다가 자연스럽게 연애하였고 1988년에 결혼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나경원은 남편과 결혼 이후 자녀로 1남 1녀를 낳았는데 딸이 다운증후군을 갖고 있다는 사실로 인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나경원의 여동생은 서울대 음대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했으며 홍신학원 산하 홍신유치원 원장이라고 하며 둘째 여동생 역시 서울대 음대에서 하프를 전공했으며 현재 하피스트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막내 여동생은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의상학 박사 학위를 받고 교수로 재직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언주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사진 남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인스타 키

이언주는 최근 여성가족부를 폐지해야 한다는 발언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언주는 차기 경기도지사 경선에 나갈지 고민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언주 의원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남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