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재승 교수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결혼 자녀 딸 고향 학교

정재승 교수는 SBS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정재승 교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어린시절 아내 부인 결혼 자녀 가족 고향 학력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재승 프로필 정보 - 1972년 5월 6일생으로 나이는 51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이고 가족으로는 아내와 딸 세 명이 있다고 하는군요. 학력사항 경기과학고등학교 -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 -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 물리학 석,박사 수료이며 현재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카이스트 융합인재학부 학부장 이라고 합니다.

 

정재승은 '인간의 뇌는 어떻게 선택을 하는가?'를 연구하는 물리학자입니다. 언론에선 물리학자라는 소개는 없이 뇌과학자라고 소개되는 경우가 많은데 정재승은 학사, 석사, 박사 과정 모두 물리학으로 한 물리학자에요. 뇌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물리학 이론을 통해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원래 천체물리학을 연구하려 했지만 도서관에서 카오스 이론 책을 읽은 후 이제 막 새로 태동하는 학문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에 물리학을 택하였다고 합니다.

 

정재승은 어린시절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한 눈 팔지 않고 물리학자를 꿈꿨다고 합니다. 과학자라는 직업이 멋있다고 생각을 했었다고 하는데 일요일에는 어머니가 사주신 수학사전을 보면서 뒹굴었다고 하는군요. 어느 순간 일상과 수학이 맞물리는 경험을 하게 되었고 작은 수식의 이미를 어렵게 알았을 때 과정은 힘들지만 이로써 내가 자연에 대해 엄청난 걸 알게 됐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공부 재능과 노력으로 카이스트에도 진학하게 되었죠.

 

 

정재승 페이스북 보러가기

 

 

정재승 집 보러가기

 

정재승은 미국으로 포스트 닥터를 하러 갔다가 지금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재승은 자신의 아내에게 설명하기 위해 '과학을 쉽게 설명한 글 묶음'이 나중에 자신의 저서 '과학콘서트'의 시발점이 되기도 하였어요. 정재승의 아내는 일반인이라 얼굴이 공개되지 않았는데 정재승과 친분이 있는 사람들은 정재승의 아내를 대체로 우아하다고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정재승과 아내는 둘 사이에 자녀로 딸만 세 명이 있다고 하는데 딸들이 아빠를 닮아서 공부를 무척 잘한다고 합니다. 정재승은 결혼 이후 아내와 차를 타고 프랑스를 한바퀴 돌았는데 돌고 난 뒤 셋째딸이 생겼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그리고 '알쓸신잡' 출연 당시 먹는 모습만 나와서 아내가 "오늘은 너무 많이 먹지 마"라고 주의를 줘서 식탐을 자제한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는데 아내의 조언을 잘 받아들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