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언주 의원 프로필 나이 남편 학력 고향

이언주는 최근 여성가족부를 폐지해야 한다는 발언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언주는 차기 경기도지사 경선에 나갈지 고민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언주 의원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남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삭발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까요?

 

이언주 프로필 정보 - 1972년 11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영도구 출생이고 키 164cm, 혈액형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영도여자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불어불문학 - 노스웨스턴 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 -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경제 법무 석사 수료라고 합니다. 가족사항으로는 남편 최원재와 아들이 있으며 정당은 '국민의힘', 2선 국회의원입니다.

 

이언주는 법조인 출신 정치인으로 제19대, 20대 경기 광명시 을 지역 국회의원이었습니다. 19대 총선 때는 민주통합당 후보로, 20대 총선때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재선 하였으나 2017년 탈당하고 국민의당과 바른미래당을 거쳐 2020년에는 미래통합당 창당에 참여하며 보수로 전향하게 되었죠. 21대 총선에서는 미래통합당 후보로 부산 남구 을에 출마하였으나 민주당의 박재호 의원에게 패했고 현재 국민의힘 소속으로 있습니다.

 

이언주는 어린시절 싱가포르에서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글로벌 문화를 경험하였다고 합니다. IMF 즈음 아버지의 사업 부도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고 사실상 가장 노릇을 하며 알바를 닥치는 대로 했다고 하는데 IMF 사태가 터진 해에 사법시험에 합격한 덕분에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고 하는군요.

이후 로펌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며 국제거래, 투자전문 변호사로 명성을 날렸으며 이후 르노삼성자동차의 법무팀장으로 있으면서 본격적으로 기업인으로 활동하게 되었죠. 2008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기업인 '아람코'의 한국 합작회사인 '에스오일'의 법무총괄 상무를 맡았는데 당시 국내 주요 대기업 임원 중에서 가장 어렸다고 합니다. 그런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있던 당시 한명숙 대표 체제의 민주통합당은 지지기반 확대 차원에서 중도 우파 성향의 전문직 여성, 커리어 우먼인 이언주를 전격 영입하게 되었죠.

 

 

이언주 인스타 바로가기

 

 

이언주 유튜브 바로가기

그렇게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의 전략공천을 받아 경기도 광명시 을 선거구에 출마해 새누리당 전재희 후보를 꺾고 당선되는 파란을 일으켰어요. 당선 후 민주당에서 원내대변인과 정책위 부의장을 비롯한 중요 핵심 당직을 맡는 등, 당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밀어주게 되었죠. 2016년에도 출마해 재선 국회의원이 되었는데 2017년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안철수 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하면서 국민의당에 입당하며 자신의 성향을 따라 당을 옮기게 되었고 현재는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옮기게 되었네요.

 

 

 

황보승희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 전남편 이혼 가족 딸 재산 고향 학력 인스타

황보승희 의원 프로필 나이 남편 이혼 가족 딸 고향 학력 국민의힘 황보승희는 초년 국회의원이지만 한때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을 맡았고 '국민의힘' 내 청년의힘 대표를 맡으며 이름을 알리고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