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병준 의원 프로필 나이 학력 교수 고향 재산 가족

김병준은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 특별위원장에 임명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병준 위원장은 과거 참여정부 시절 교육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역임하기도 하였어요 오늘은 김병준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김병준 프로필 정보 - 김병준은 1954년 3월 26일생으로 나이는 69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고령군 덕곡면 후암리 출생이고 학력사항 대구상업고등학교 - 영남대학교 정치외교학 -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학 석사 - 델라웨어 대학교 정치학 박사 수료라고 하네요. 가족은 아내(부인) 김은영과 자녀 딸 두 명이 있으며 소속 정당은 '국민의힘'입니다.

 

김병준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귀국하여 강원대학교 교수를 거쳐 1986년부터 국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였는데 주전공은 도시행정, 지방행정, 지방자치, 정책학이라고 합니다. 1995년 제1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로 지방자치제가 본격 실시되기 전까지 우리나라에서는 개념조차 생소했던 지방자치, 지방분권 분야를 개척한 인물이에요. 1994년 저술한 지방자치론은 지금도 대학 행정학과에서 교과서로 널리 쓰이고 있는데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문제에도 관심이 많아 시민운동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김병준은 1993년 노무현 당시 민주당 최고위원이 설립한 지방자치실무연구소의 주최 행사에 강연을 맡으면서 노무현 대통령과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김병준은 자문학자 그룹의 리더로서 정책자문단장을 맡아 2002년 제16대 대통령 선거 당시 선거운동 전면에 나서기도 하였는데 충청권 수도 이전 공약이 김병준의 대표적인 작품이죠. 결국 당선 직후에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정무분과 간사위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김병준 페이스북 보러가기

김병준은 2006년 7월 교육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지만, 곧 한나라당에서 캐낸 제자의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였고 논문 중복보고, 중복 게재 사실이 드러나자 결국 취임 14일 만에 사퇴하였어요. 하지만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과 대통령 정책 특별보좌관으로 컴백하며, 노무현 대통령의 임기가 끝날 때까지 그 자리를 지켰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퇴임과 함께 국민대학교 교수로 복귀했고 이후 박근혜 정부에서 신임 국무총리에 내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논란으로 인해 청와대에 의해 총리 내정자 자리를 지명 철회당하게 되었죠.

 

 

김병준 인스타 보러가기

이후 자유한국당이 지방선거에서 참패하고 홍준표 대표가 물러나면서 2018년 7월, 자유한국당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정이 되었으며 2021년 11월에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된 윤석열의 상임선대위원장이 되었어요. 국회의원은 2020년 세종시 을에 출마해 39.6% 득표율로 낙선하기도 하였죠. 현재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김병준을 지역균형 특별위원장에 임명하게 되었습니다.

 

 

 

윤희숙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결혼 남편 가족 이혼 학력 부동산

윤희숙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남편 가족 이혼 학력 부동산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초대 총리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희숙 프로필 정보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