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보승희 의원 프로필 나이 남편 이혼 가족 딸 고향 학력

국민의힘 황보승희는 초년 국회의원이지만 한때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을 맡았고 '국민의힘' 내 청년의힘 대표를 맡으며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김무성 의원의 지역구를 이어받으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오늘은 국회의원 황보승희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가족 고향 학력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보승희 프로필 정보 - 황보승희 의원은 1976년 8월 5일생으로 나이 47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영도구 출생이고 가족으로는 딸 2명이 있다고 하네요. 학력사항 영도여자고등학교 - 이화여자대학교 인문과학대학 영문학과 졸업이며 지역구는 부산광역시 중구, 영도구입니다.

 

황보승희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의 부산 중구, 영도구 지역구 제21대 국회의원이자, 당내 청년 조직인 '청년의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계파는 뚜렷하지 않지만 김형오, 김무성에 의해 영입된 인사인 데다 김무성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한 까닭에 친무계로 분류되며 친무의 온건파로 꼽히고 있어요. 황보승희는 과거 영도구 남항동 시장에 있는 마크사 집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정계에 입문하기 전까지는 잠시 영어학원 강사로 일했다고 하는군요.

 

대학교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1999년 12월부터 8개월간 국회에서 한나라당 김형오 의원실 9급 비서로 일하면서 정치와 인연을 맺었다고 하며 2004년 구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죠. 이후 2006년 제4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부산광역시 영도구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이 되었으며 계속해서 구의원 선거 당선을 이어가다 2018년에는 자유한국당 후보로 영도구청장에 출마했으나 민주당 후보에 밀리며 선거에서 처음으로 낙선을 경험하게 되었죠. 이후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미래통합당 후보로 부산 중구, 영도구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되며 처음으로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황보승희 인스타 바로가기

 

 

황보승희 유튜브 바로가기

황보승희 의원은 초반에는 주로 여성계 쪽에서 활동했지만 이후 하태경, 이준석과 행보를 같이 하며 청년 쪽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이준석이 신임 당대표에 되며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에 임명이 되었는데 8월 19일, 임명된 지 두 달만에 당 수석대변인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어요. 이유는 개인 사정이라고 밝혔는데 일각에서는 당시 자신을 둘러싼 불미스러운 개인사(전 남편의 불륜 폭로)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이 제기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국민의힘 황보승희의 전남편이 직접 아내의 외도와 이혼 요구로 인해 16년간의 결혼 생활을 정리하게 되었다고 밝히는 일이 있었죠.

 

 

 

김은혜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인스타

김은혜 프로필 나이 남편 결혼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인스타 김은혜 의원은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에 임명되었습니다. 오늘은 김은혜 의원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결혼 가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