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홍근 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비서 가족 이재명

박홍근의원은 172석의 거대야당 원내대표 유력 후보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친이재명계 의원으로 분류되는 박홍근 의원의 결과가 궁금해 지는군요. 그럼 박홍근 의원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집안 아내(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인스타 군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홍근 프로필 정보 - 박홍근은 1969년 10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살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고흥군 출생이고 학력사항 순천효천고등학교 -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 -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수료입니다. 키 165cm, 혈액형 O형이며 군대는 전시근로역이라고 하네요. 선거구 '서울 중랑구 을'이며 3선 국회의원입니다.

 

박홍근은 대학교 재학 시절, 경희대 총학새회장을 지내면서 1992년 전대협 권한대행을 맡아 민자당 낙선 운동에 참여하는 등, 학생운동 말기에 활동을 하였었다고 합니다. 학생 운동 이후에는 청년 유권자 연대 위원장, 전대협 동우회 활동을 하면서 시민운동에 참여하였어요. 본격적으로 정치계에 입문한 것은 2007년 민주당계 정당이 이합집산을 거듭하던 때라고 합니다. 당시 열린우리당의 해체와 민주당 계열 정당의 통합 작업 당시 시민사회 세력의 대표격인 미래창조연대라는 조직이 생겼는데 이 조직에 박홍근이 청년 담당을 맡아 활동하면서 정계에 진출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박홍근은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중랑 을' 지역에 출마를 선언하였고 경선에서 친노 계열의 핵심으로 분류되던 양정철 후보를 누르고 민주통합당 후보로 선출이 되었습니다. 결국 혼전속에서 새누리당 후보를 854표차로 제치고 간신히 당선되었으며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도 출마해 약 8,000여표 차로 승리한 뒤 2017년 5월에는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로 선임되기도 하였어요.

 

 

박홍근 인스타 바로가기

2018년 10월 더불어민주당 을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 제3기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LG 유플러스 하청 비정규직 노동자 정규직화', '파인텍 고공농성', '전주택시 고공농성 문제' 등을 중재, 해결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당시 언론에서 고공농성과 관련된 중재, 해결 사항이 많이 보도되어 '고공농성 해결사'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하였죠.

 

 

박홍근 유튜브 바로가기

박홍근은 21대 총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단수공천을 받아 3선에 도전했고 미래통합당 윤상일 후보를 꺾고 당선이 되었습니다. 택배노동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택배기사 과로사 방지법'을 대표발의해 그동안 법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택배업을 제도화 하였으며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의 정책본부장을 맡아 정책공약을 총괄하였어요. 이후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한다는 뜻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페미 논란 이재명 인스타 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인스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