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은희 프로필 나이 남편 자녀 가족 재산 고향 학력 인스타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은 국민의힘과의 합당에 반대하며 제명을 요구하고 비례대표인 자신에 대한 당의 제명을 요청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국회의원 권은희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직업 부동산 재산 자녀 고향 학력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은희 프로필 정보 - 1974년 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살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출생이고 학력사항 조선대학교여자고등학교 - 전남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 연세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 수료에요. 가족으로는 남편이 있으며 자녀에 대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권은희는 과거 43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사법연수원을33기로 수료하였으며 1년간 변호사로 활동하다가 참여정부의 양성평등 채용 확대 정책에 힘입어 2005년 여성 경정 특채 1호로 대한민국 경찰에 입직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 재직 시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국가정보원 여론조작 사건 수사 축소 은폐 지시를 폭로하고 사표를 제출하였으며 2014년 상반기 재보궐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을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이 되었죠.

 

이후 2015년 12월 28일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입당하게 되었죠. 국민회의 창당을 추진하던 천정배가 권은희와 회동한 뒤 뉴 DJ 발굴을 언급하며 띄워줬으나, 고민 끝에 결국 국민의당으로 진행하게 되었고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당 후보로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재선에 성공한 뒤 당에서 요직을 맡아 활동을 이어가다 2020년 2월 21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하였고 현역 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국민의당에 입당하게 되었어요.

 

 

권은희 페이스북 바로가기

권은희는 2020년 안철수의 결심에 따라 지역구에 불출마하게 되었는데 당 비례대표 명단에서 당선권인 3번의 순번을 받았고 가장 마지막으로 당선권에 들면서 21대 국회 비례대표 의원 중 최다선인 3선 의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2021년 5월에는 국민의힘과의 합당 논의에 대해 이준석이 당대표가 되면 합당이 어려워질 것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죠. 결국 합당에 반대하며 의원회의에서 제명을 요청하게 되었는데 자진탈당 시 비례대표 국회의원직이 상실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권은희 유튜브 바로가기

권은희의 남편은 특정한 직업이 알려지지 않았는데 상당수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어서 논란이 많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대형 뷔페와 오피스텔, 스타벅스, 노래방 등 수십억 원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권은희의 남편 직업이 뭐냐"며 당시 새누리당 윤상현 사무총장이 비판하기도 하였습니다. 과연 앞으로 권은희 의원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페미 논란 이재명 인스타 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인스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