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희숙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남편 가족 이혼 학력 부동산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초대 총리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희숙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이혼 자녀 고향 학력 재산 등 여러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희숙 프로필 정보 - 1970년 2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3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이고 학력사항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제학 -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 - 컬럼비아 대학교 경제학 박사 수료라고 합니다. 21대 국회의원이며 소속 정당은 '국민의 힘'입니다.

 

윤희숙은 경제학자 출신 정치인으로 국민의힘 소속 제21대 국회의원을 역임하였습니다.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로 서울 서초구 갑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었어요. 하지만 대통령 선거 출마 후 부동산 투기 관련 권익위 조사에서 부친에 의혹이 제기된 후, 의원직 사임을 밝혔고 9월 13일 의원직을 상실하였죠. 윤희숙은 국회의원 임기 중 "저는 임차인입니다"라는 부동산 3법 반대 연설로 주목을 받았으며 재정 및 복지 분야의 전문가로서 당내 대표적인 경제통으로 꼽히며, 포퓰리즘 파이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희숙은 과거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석사 과정을 마치고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서울대 경제학과 재학 중에는 학생운동에 기웃거리다 운동권으로 분류되기도 하였었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KDI에서 채용할 때 편향적인 사람일까 봐 걱정하기도 하였었다고 하네요. KDI 연구위원으로 재직하며 재정, 복지정책연구부장과 국가기관 자문활동을 하였고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자문위원, 최저임금위원회 위원, 교육부 규제완화 위원회 위원을 지내기도 하였습니다.

 

 

윤희숙 인스타 바로가기

KDI 내에서 박근혜 및 문재인 정부와 대척점에 있었던 대표적인 소신파 학자로 2016년 최저임금 위원회 공익위원으로 있었는데, 최저위가 경제논리가 아닌 정치논리로 움직인다고 직격탄을 날리면서 사퇴하였어요. 정부에서 임명하는 공익위원이 정부를 비판한 건 매우 드문 일이며, 공익위원 사퇴도 처음 있는 일이라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또한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들을 포퓰리즘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면서 '포퓰리즘 파이터'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윤희숙 유튜브 바로가기

윤희숙은 2020년 2월 미래통합당에 영입되며 정치인의 길을 걷게 되었죠. 그런 윤희숙은 사실 돌싱이라고 합니다. 남편과의 짧은 결혼생활을 해봤다고 하는데 출산 경험이 없다고 밝히며 전남편과의 사이에서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혼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어요.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접촉한 첫 번째 현역 의원이라고 하는데 윤석열 측에서 먼저 연락이 왔다고 하며 경제 현안에 대해 대화를 했다고 합니다. 윤석열은 윤희숙을 정치적 이상형으로 꼽기도 하였는데 과연 윤석열 정부에서 초대 총리를 맡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김은혜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인스타

김은혜 프로필 나이 남편 결혼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인스타 김은혜 의원은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에 임명되었습니다. 오늘은 김은혜 의원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결혼 가

lucky04.tistory.com

 

김한길 프로필 나이 과거 본처 최명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폐암

김한길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최명길 결혼 고향 학력 폐암 인스타 김한길은 현재 제20대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장에 임명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한길에 대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