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주민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가족 고향 군대 뱃지

박주민 의원은 6.1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으로 출마하기 위해 지역위원장을 내려놓았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오늘은 박주민 의원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아내(부인) 결혼 인스타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주민 의원 프로필 정보 - 박주민은 1973년 11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0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출생이며 현재는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에 거주하고 있다고 하네요. 학력사항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중국어과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강영구, 자녀 딸 이 있다고 합니다. 군대는 공군 중위 전역이며 키 169cm, 지역구는 서울 은평구 갑 입니다.

 

박주민은 변호사 출신 정치인으로 제21대 국회의원이며 서울 은평구 갑 지역으로 헌정 사상 두 번째 외고 출신 국회의원입니다. 정치 입문 이전에는 변호사 활동을 해와서 '거리의 변호사'라는 별명을 갖고 있었던 인물로 세월호 참사로 인해 세상을 떠난 단원고 학생들의 유족들을 위해 활동하며 유명세를 얻기도 하였죠. 하지만 변호사 신분으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회의감을 느끼던 와중, 당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 측으로부터 영입 제한을 받았고 이를 받아들여 본격적으로 정치인의 길에 뛰어들었습니다.

 

박주민은 과거 원래부터 공부를 잘했던 건 아니었는데 중학교 때 열심히 공부해 대원외고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대원외고에 들어와 보니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워낙 많아 한동안 하위권에 머물렀었다고 하는데 심기일전해 더욱 열심히 했고 재수로 서울대 법학과에 합격하게 되었다고 해요. 사실 법학 쪽엔 관심이 전혀 없었고, 오히려 돈 굴리는 것에 관심이 많아 경영학과를 지망했었으나 막상 시험 점수가 잘 나오자 그 점수로 경영학과에 가기 아까워서 법학과에 진학하였다고 합니다.

 

 

박주민 인스타 바로가기

경쟁적인 학교 분위기에 압박되어 공부만 한 반작용으로 대학 진학 후 사회운동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 법대 학생회장 선거에 출마하기도 하였습니다. 졸업 후 공군 장교로 병역을 마쳤으며 2003년 제45회 사법시험에 합격했고, 2006년 1월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후 변호사로 활동하게 되었어요. 그러던 2016년 1월,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게 되었는데 문재인 대표의 인재 영입으로 입당한 케이스지만 공천이 계속 늦어지다 뒤늦게 서울시 은평 갑 지역에 전략공천이 확정되었습니다.

 

 

박주민 유튜브 바로가기

박주민은 21대 총선에서는 당에 단수공천을 받으며 재선에 도전하게 되었으며 64.29%를 얻으며 무난하게 재선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였지만 안타깝게 당대표에는 탈락하게 되었죠. 박주민의 아내(부인) 강영구 역시 변호사라고 합니다. 1977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6세이며 박주민 변호사가 일하던 로펌에 실무수습을 온 인연으로 서로 알게 되었고 전교조 상근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둘은 2007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 11년 만인 2018년 7월 5일 첫 아이가 태어났는데 아이의 이름은 고심 끝에 '솔'로 결정해 '박솔'이 되었다고 합니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페미 논란 이재명 인스타 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인스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lucky04.tistory.com

 

윤호중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 가발 고향 학력 재산 가족 아내 인스타

윤호중 프로필 나이 가발 고향 학력 재산 가족 더불어민주당 윤호중이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에 선임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호중 위원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