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호중 프로필 나이 가발 고향 학력 재산 가족

더불어민주당 윤호중이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에 선임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호중 위원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윤호중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가족 자녀 고향 학력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호중 프로필 정보 - 1963년 3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0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출생이고 키 174cm, 몸무게 73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철학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차경희와 자녀 1남 1녀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군대는 수형으로 면제받았으며 지역구 경기 구리시 4선 국회의원입니다.

 

윤호중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자 원내대표, 4선 국회의원입니다. 과거 서울대 재학 중에 운동권에 있었다고 하는데 학원자율화추진위원회를 결성했다고 하며 1984년 유시민 등과 서울대 민간인 감금 폭행 고문 사건주동자로 징역형을 선고받기도 하였어요. 1988년 평화민주당 간사로 정당활동에 들어온 뒤, 한광옥 전의원과 인연을 맺어 의원 비서관으로 일하다 30대 초반에 민주당 가평 양평 지구당 위원장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1995년 정계에 복귀해 새정치국민회의를 창당할 때, 창당기획단 기획위원으로 창당 작업에 참여했고, 당의 부대변인으로 정권교체에 기여하였죠.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경기도 구리시에 출마했지만 현역 의원에게 패배하였고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에는 열린우리당 소속으로 출마해 설욕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는 한나라당 주광덕 후보에게 밀려 낙선했다가 19대 선거에서는 다시 이기고 국회에 진출하게 되었죠. 20대 선거에도 승리하며 3선에 성공하였습니다.

 

 

윤호중 유튜브 보러가기

 

 

윤호중 인스타 바로가기

윤호중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대일특사단으로 파견이 되었으며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기획분과위원장으로 발탁되기도 하였죠. 2018년 9월에는 이해찬 대표에 의해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에 임명되며 21대 총선 시스템 공천을 지휘하였으며 결국 단 한 명의 현역의원도 공천 결과에 반발하지 않은 기록을 세우며 180석의 승리를 이끌게 되었습니다. 21대 총선에서도 구리시에서 4선에 도전했고 당선되면서 4선 국회의원이 되었어요.

 

윤호중은 2021년 4월 원내대표 경선에서 박완주 의원을 큰 차이로 누르고 더불어민주당 제7대 원내대표에 선출이 되었습니다. 올해 3월 10일에는 20대 대선 패배에 대한 책임을 지고 송영길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총사퇴하면서 다시 한번 비대위원장을 맡게 되었죠. 하지만 당내부에서는 윤호중 비대위 체제에 대해 일부 의원들이 반기를 들며 쇄신과 반성의 의미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며 박지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젊은 비대위원들을 대거 참여시키는 파격적인 인선을 발표하기도 하였어요. 과연 앞으로 거대 야당을 어떻게 운영할지 궁금해집니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페미 논란 이재명 인스타 키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인스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lucky04.tistory.com

 

배재정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고향 학력 아들 페이스북

배재정 의원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고향 학력 인스타 배재정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비대위원으로 선임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배재정은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