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지현 위원장 프로필 나이 학력 한림대 인스타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비대위원장 박지현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인스타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지현 프로필 정보 - 1996년 3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7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 출생이고 현재 서울특별시 거주 중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한림대학교 졸업이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 역임 중입니다.

 

박지현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2017년 7월, n번방이 텔레그램에 존재하는 것을 알게된 후 해당하는 텔레그램 톡방에 들어가 n번방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활동은 한림대학교 학생인 익명의 멤버 '불과' '단' 2인조로 구성된 추적단불꽃에서 이루어졌으며, 박지현은 멤버 '불'로 활동하였죠. 이후 2020년 3월, n번방 성착취물 제작 및 유포 사건의 공론화에 힘을 실었고 결국 조주빈을 비롯한 n번방 운영자들이 체포되었습니다.

 

박지현은 대학교 2학년 때 네팔에 해외봉사를 다녀왔으며 법률 기자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박지현은 여름방학 동안 문화교류단을 통해 해외봉사를 다녀왔는데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 있는 '라이스쿨'이었다고 하네요. 그곳에서 박지현은 초등부 수업을 3주 간 맡아 음악을 가르쳤다고 하며 봉사가 끝난 뒤 네팔 학생들과 선생님이 좋아했던 멜로디언을 선물로 주고 왔다고 하는군요.

 

 

박지현 페이스북 바로가기

 

 

박지현 인스타 바로가기

당시 네팔 지진이 일어난 뒤여서 컨테이너 박스에서 수업을 받았다고 하며 매일 17명의 봉사단 밥을 담당했는데 식수에서는 녹물이 나오고 잠자리에는 벌레가 나오는 고통을 겪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고통보다 봉사활동에서 얻는 즐거움이 더 컸다고 하며 돌아온 뒤에도 법률기자가 되기 위해 취재활동도 하고 학과 학술제 준비로 매일 밤 춤 연습도 하는 등 바쁜 대학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렇게 대학 학내 공모전에서도 입상을 하였었다고 하는군요.

 

박지현은 2022년 1월 27일,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신원을 공개하고 권인숙 의원의 소개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선대위,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의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겸 디지털 성범죄 근절 특별위원장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대통령 선거 결과가 정해진 뒤 이재명 전 대선후보가 직접 비대위에 전화로 초청했다고 하는데 결국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에 임명이 되며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이끄는 책무를 부여받게 되었네요. 과연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