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현정 앵커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대학 연봉

김현정 앵커는 MBN 정치토크쇼 '판도라'의 진행자로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김현정 앵커는 '여자 손석희'라고 불릴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김현정 앵커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결혼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현정 앵커 프로필 정보 - 1977년 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6살입니다. 최종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불문학 학사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남편과 자녀 2명이 있다고 해요. 종교는 개신교이고 현재 CBS 소속입니다.

 

김현정 앵커는 2000년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보 기자로 입사했으나 원래의 꿈이던 라디오 PD가 되고자 다시 시험을 봐서 이듬해 CBS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라디오 음악 PD로 활동했는데 '조규찬의 꿈과 음악 사이에'의 PD로 있을 때 진행자가 프로그램에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땜빵을 잠시 메우러 투입한 계기로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발을 들이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후 '이슈와 사람'등의 주옥같은 시사 프로그램을 제작, 진행하였습니다.

 

김현정 앵커는 당시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게 되고 '여자 손석희'라는 별명이 생기게 되었죠. 손석희 다음으로 손꼽히는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계의 본좌로 손석희가 JTBC로 이적하고, '시선집중'이 다른 사람으로 교체되면서 사실상 '시선집중'을 듣던 대다수 고정 청취자들이 '김현정의 뉴스쇼'로 대거 옮기기도 하였어요.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고정 코너 중심의 시사라면 '뉴스쇼'는 매일매일 가장 핫한 인터뷰를 통해 뉴스를 만들어내는 정통 시사 프로그램입니다.

 

 

김현정 트위터 보러가기

 

 

김현정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김현정 하면 2008년 시작된 아침프로 '김현정의 뉴스쇼'를 빼놓을 수 없는데 '용산 참사' 사건을 방송사 최초로 보도하고 탈레반 대변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주목받았으며 '미네르바'와의 인터뷰나 생생한 민심을 그대로 전하는 '택시 뉴스' 등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그러나 2014년 11월 7일 방송을 끝으로 하차하고 다시 음악PD로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청취자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1년간의 재충전을 마치고 다시 돌아왔어요. 김현정 앵커는 가족관계는 2009년 경 지금의 남편과 결혼했고 남편과의 사이에 자녀로 두 명을 낳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