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내상 프로필 나이 과거 가족 동생 고향 학력 우현 설경구 부탄가스 운동권 테러 드라마 영화 인스타 키

안내상은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TV를 틀면 나오는 엄청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배우 안내상의 프로필 정보와 과거 나이 아내(부인) 결혼 자녀 학력 대학 드라마 영화 우현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상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64년 1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7세 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생이며 키 175cm 몸무게 62kg, 혈액형은 AB형 이네요. 최종학력 연세대학교 신학과 졸업이며 가족은 아버지와 형, 여동생2명, 조카 양혜지, 아내, 자녀는 1명이 있다고 합니다. 1994년 단편영화 '백색인'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안내상은 어린시절 부터 힘든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안내상의 아버지가 대구에서 사업을 하시다 완전히 망하며 서울로 올라와 청계천 판자촌에서 생활을 하였다고 하네요.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해 선생님을 아주머니라고 불렀으며 자꾸 엇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친척형이 심하게 노는 형이라 담배도 피웠다고 하는데 초등학교 3학년때 담배도 피웠다고 하는군요. 그러다 안내상이 아이스크림 준다는 말에 교회를 갔다가 처음으로 관심이라는 것을 받았고 그게 너무 좋아 매일매일 교회를 갔다고 하네요. 어린시절 연극 보는 것을 좋아했지만 단순히 취미생활이었으며 안내상은 목사라는 꿈을 꾸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학과를 가게 되었는데 막상 대학에 갔다가 하나님을 버리게 되고 사회를 공부하게 되고 운동권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안내상은 운동권으로 대학을 졸업하게 되고 공장에 일하며 지내다 연기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방황하던 시절 지인으로 부터 연기를 해보라는 말을 듣고 연기를 배우며 대학로 연극 무대에 서른살 때 부터 서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늦은 출발이지만 연극을 하면서 현재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내상의 아내는 대학로에서 같이 연기를 하면서 만나서 배고픈 직업이라는 것을 알고 안내상을 믿고 1999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안내상은 결혼 이후에도 쪼들린 삶을 살게 되고 후배인 봉준호 감독에게 배역을 부탁하기도 하였지만 배역이 없어 거절 당하게 되고 이후 비참한 생각과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계기를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런 가난한 상황을 함께 겪어낸 안내상의 아내가 있어 믿음이 상당한데 어떤 결정을 할 때 아내의 의견을 많이 따르는 편인데 그만큼 아내는 바른사람이라 둘 사이에 나온 딸의 교육에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딸이 하고 싶어 하는것을 하도록 내버려두게 두었다고 합니다.

안내상은 서울에서 경기도 일산으로, 일산에서 파주로 이사를 가는데 자녀 교육을 위해 서울로 가는 것과는 반대로 딸이 하고싶다는 것을 하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무척 가난한 생활을 했고 치열한 삶을 산 만큼 지금도 배우로써, 남편이자 아빠로써 치열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하는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는 배우 안내상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