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승환 프로필 나이 아내 부인 결혼 여자친구 유리 연봉 고향 인스타 은퇴 키 근육 벤틀리

삼성 라이온즈 수호신 오승환이 드디어 결혼식을 올린다는 소식입니다. 오승환은 올해 1982년생으로 나이가 40살인데, 내년 1월 21일 드디어 결혼으로 유부남 대열에 오르게 된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오승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오승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아내 부인 결혼 자녀 여자친구 연봉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승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2년 7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0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정읍시 출생이고 키 178cm, 몸무게 91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단국대학교 졸업이고 2005년 2차 1라운드 전체 5번으로 삼성 라이온즈에 프로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가족은 형이 두 명, 예비 아내가 있으며 2021년 연봉은 11억 원입니다.

 

오승환은 과거 초등학교 5학년 다소 늦은 나이에 야구에 입문을 하게 되었지만 우신중학교 시절 138km, 한서고등학교 1학년 당시 145km에 육박하는 공을 던져 메이저리그 스카우트의 눈길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경기고 우승 프로젝트를 위해 전학을 갔고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허리 부상을 당하며 빛을 발하지 못했어요. 대신 타자로 활약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경기고 졸업 후 프로로 가지 못하고 단국대학교로 진학하게 되었고 투수로의 재능과 가능성을 본 단국대 감독님의 권유로 다시 투수가 되었으나 허리 부상이 나아갈 때쯤 팔꿈치 부상으로 결국 수술과 긴 재활 끝에 3학년일 때 복귀하였고 복귀 이후 대학 최고의 투수로 명성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승환의 특이한 동작으로 혹평을 당하기도 하였는데 부상이라는 의구심 때문에 픽에 불안감이 있었지만 당시 삼성 라이온즈 스카우터의 강력한 추진력으로 인해 1라운드에 삼성 라이온즈에 프로 입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승환 선수는 데뷔 첫 시즌 중간계투와 마무리를 넘나들며 61경기 총 99이닝을 던지며 노예급 활약을 보여주었고, 첫 시즌부터 10승 1패, 16세이브 11 홀드를 기록하며 대졸 출신 신인왕을 탄 마지막 선수가 되었죠. 이후 2006 시즌부터는 언터쳐블 마무리 투수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는데 무려 47세이브도 기록하며 한 시즌 최다 세이브 기록을 경신하였고 2013 시즌까지 소속팀인 삼성 라이온즈를 최강 불펜 팀으로 만들며 여러 번의 우승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오승환은 2014년 일본 한신 타이거즈에 2년 9억 원의 연봉으로 계약하며 이적을 하였고 시즌 첫 해부터 외국인 투수 데뷔 시즌 최다 세이브 기록을 세웠으며 한국인 첫 구원왕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2015 시즌 역시 구원왕을 기록하였고 2016년에는 미국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로 이적해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였으며 2017년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적, 시즌 도중 콜로라도 로키스로 이적하게 되었고 마무리 투수는 아니라도 중요한 타이밍에 마당쇠 역할을 맡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죠. 오승환은 올 시즌이 끝나고 아내와 결혼 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 소개로 만난 미모의 예비 신부라고 하는군요. 그럼 내년에도 좋은 성적과 행복한 가정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