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지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직속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의 수석부위원장으로 합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신지예는 2016년 녹색당 서울시당 공동운영위원장을 맡았다가 사퇴하고 탈당한 뒤 2018년 역대 최연소 서울특별시장 후보로 출마를 하기도 하였죠. 그럼 신지예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지예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0년 6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2살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생이고 학력사항 하자작업장학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학 학사 졸업이에요. 키 160cm이며 현재 여성신문 젠더폴리틱스 연구소장, 청년기업 오늘공작소 대표,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을 하고 있습니다.

 

신지예는 중학교 때부터 두발자유 운동 등의 사회참여를 이어왔으며, 2013년부터는 '오늘공작소'라는 청년기업을 차렸습니다. 이후 서울특별시 청년정책위원회 주거분과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어요. 2016년 제20대 총선에 녹색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5순위로 출마하였으나 녹색당이 단 1명도 당선하지 못하면서 낙선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제20대 비례대표 방송토론회 생방송에서 녹색당 대표로 출연해 '바이섹슈얼', '트랜스젠더', '인터 섹스' 등 각종 성소수자 유형을 하나씩 읊으며 주목을 받기도 하였죠. 하지만 시간이 흘러 녹색당에서 좋지 못한 사건을 겪으며 결국 탈당하며 무소속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신지예는 2018년 서울특별시장 최연소 후보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기호 8번을 받아 선거 운동을 진행했고 선거 결과 82,874표를 받으며 안철수 바로 다음인 4위에 올랐으며, 전체 표 중 1.7%를 득표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원내정당인 정의당, 민중당, 대한애국당 후보를 모두 제친 성적이었죠. 당시 여성이슈 등 현안을 날카롭게 파고들었다는 평을 받았는데 6,600여만 원의 후원금이 들어왔다고 밝히기도 하였고 YMCA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모의투표에서 36.6%로 청소년이 뽑은 서울시장에 1위로 당선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재보궐선거에도 다시 한번 출마를 하게 된 신지예는 기호 15번을 배정받았고 허경영에게는 지지 않겠다고 이야기했지만 0.37%로 6위를 기록하며 허경영에게 패배하기도 하였어요.

 

신지예는 래디컬 페미니즘을 근간으로 성대립을 목적으로 한 극단주의 발언에 찬성하고, 그러한 성격의 집회에 참석하며 옹호 두둔하는 것이 두드러지기도 하죠. 꾸준히 젠더 문제에 관해 의견을 피력하며 현재 국민의힘의 이준석 대표와도 토론회에서 대립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지역 인프라 관련 차별 발언으로도 또 한 번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던 2021년 12월 20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대선캠프의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이끄는 '새시대준비위원회'에 전격 영입이 되었어요. 국민의힘 입당은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불과 이틀 전 윤석열 후보가 "30대 장관을 만들자"라고 했기에 차기 여성가족부 장관이 되는 것이 아니냐는 설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과연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이는 신지예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