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상욱은 새롭게 시작하는 KBS1 드라마 '태종 이방원'에서 주인공 '이방원'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주상욱은 꾸준히 드라마에 이어 예능 프로그램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오늘은 배우 주상욱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부인) 차예련 결혼 자녀 딸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상욱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78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서초구 출생이고 키 181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어머니, 누나, 여동생과 부인(아내) 차예련, 딸 주인아가 있으며 최종학력 남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이라고 합니다. 1998년 KBS1 '신세대 보고 -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주상욱은 과거 1998년 아르바이트로 모델 일을 하던 당시 여자친구를 따라 프로필 사진을 찍어서 돌렸는데, 그 사진을 본 에이전트로부터 연락을 받고 드라마에 캐스팅이 되면서 연예계에 입문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기와 촬영 현장에 대해 무지한 상태에서 진지한 마음으로 시작한 배우 생활이 아니었기에 초반에 많은 고생을 했다고 하는군요. 데뷔 초반 드라마 촬영 당시 NG를 너무 많이 내는 바람에 한 장면만 6시간 촬영을 한 후 감독이 '연기는 그만두고 학업에 전념하는 건 어떻겠냐'고 말했던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촬영이 끝나고 엄청난 좌절감에 울면서 촬영 현장에서 집으로 걸어갔고 이후로 독하게 마음을 먹고 연기자 생활을 이어 나갔다고 하네요.

 

주상욱은 데뷔 당시 20살이었으나 주로 청소년 드라마에서 캐스팅 섭외가 들어왔고, 실제로 EBS 청소년 드라마 여러 편에도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시에는 동안인 외모가 고민이었는데 군대에 다녀온 후 그런 고민은 한 번에 사라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군대 제대 이후 팀장님, 실장님 등 각종 장을 주로 맡으면서 인지도를 넓혔는데 출연작이자 출세작인 '자이언트'에서 역시 기획실장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이며 대표적인 실장님 역할 배우 라인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미지 탈피를 위해 한동안 실장님 역할인지 아닌지를 기준으로 작품을 결정했던 시기도 있었다고 하는데 이후 형사 출신 교수나 검사, 의사 등 사자가 들어가는 역할을 주로 맡으며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기도 하였어요.

 

주상욱은 배우인 차예련과 2017년 5월 25일 결혼식을 올렸고 둘 사이에 딸을 한 명 출산하였습니다. 주상욱은 2015년 방영된 드라마 '화려한 유혹'을 통해 동료 배우로 처음 만나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해주며 사랑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 드라마에서 두 사람은 복수와 집착으로 정략결혼을 하고 결국 비운의 커플로 남았는데 드라마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현실에서 이루게 되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종영 후 본격적으로 만나기 시작한 주상욱과 부인 차예련은 서울 교외의 한 골프장에서 함께 라운딩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열애설이 불거졌고 소속사 역시 이들이 골프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어 더욱 친분을 쌓았고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이뿐만 아니라 50부작의 긴 드라마 촬영 기간 동안 연인 호흡을 맞춘 것도 두 사람이 실제 커플로 이어진 데 영향을 준 것이라고 하는데 두 사람은 열애를 인정한 후 계속해서 결혼설이 나오기도 하였죠. 두 사람의 나이차는 7살로 주상욱이 결혼 당시 40살이고 차예련은 33살이었다고 합니다. 열애 인정 후 주상욱과 차예련은 해외와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는 등 애정을 보여주었고 인터뷰를 통해서도 차예련을 향한 사랑을 표현하였죠. 차예련은 가수 바다의 결혼식에 참석해 바다의 부케를 받아 결혼이 임박한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다가 결국 2017년 5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주상욱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