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도윤은 공개를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 '화살촉의 일원'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도윤은 2016년 영화 '곡성'으로 얼굴을 알린 뒤 지난해 영화 '반도'를 통해 인지도를 올리기도 하였죠. 그럼 배우 김도윤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 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출연작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김도윤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1년 8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80cm, 몸무게 67kg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부모님과 아내, 아들이 있으며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2012년 영화 '26년'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김도윤은 2016년 나홍진 감독의 영화 '곡성'에서 '양이삼' 부제 역할로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천천히 얼굴을 알려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영화 '반도'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었고 2020년에는 '럭키 몬스터'를 통해 첫 주연을 맡기도 하였어요. 김도윤은 과거 스무 살에 대학을 다닐 때 취미로 학교에서 스쿨 밴드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연영과가 있었는데 뮤지컬을 한다고 김도윤의 밴드를 섭외하였다고 하는군요. 그때 세션으로 참여해 공연을 하는 것을 보게 되었고 그 모습이 너무 인상 깊어서 '재밌겠다, 나도 저걸 해보고 싶다, 어떻게 해야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다고 하는군요.

 

군대에 있을 때 수능을 다시 봐서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는데 연출 전공이었다고 하네요. 김도윤은 연출을 하고 싶어서 대학에 들어갔고 연출을 하고 싶으면 연기를 해봐야 한다는 조언 때문에 처음 연극 무대에 섰다가 짜릿함을 느끼고 한 편, 두 편 하다 보니 연기를 계속 더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지금까지 계속해서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늦은 시작만큼 늦은 나이에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 서른이 넘어 처음으로 '하울링' 작품을 통해 매체 연기를 해보았다고 하는군요. 그때까지 연극무대를 통해 연기를 해왔다고 하며 연기를 가르치는 일도 했는데 연기 학원에서 잘린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김도윤은 연기학원을 그만두고 연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시점에 '곡성'에 출연을 하게 되었고 '곡성'이 끝나고 슬럼프를 겪고 있을 때 연상호 감독에게 연락이 와서 연상호 감독의 작품 '반도'와 '방법' 그리고 이번 '지옥'까지 출연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김도윤은 이미 결혼을 한 유부남이라고 하네요. 아내와의 사이에 아들이 한 명 있다고 하는데 김도윤의 아들이 6살이라고 하는 것으로 봐서 결혼은 2010년 초 중반에 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도윤의 아내에 대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으며 사진도 공개되지는 않았네요. 어떤 배역을 맡아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김도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