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인혁은 오늘 방송된 JTBC 프로그램 '싱어게인2'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배인혁은 4인조 락밴드 '로맨틱펀치'의 보컬리스트로 이번 프로그램에서 63호 가수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가수 배인혁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과거 노래 인스타 키 윤도현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인혁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81년 6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최종학력 신일고등학교 졸업이네요. 2003년 밴드 '로맨틱펀치'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 외의 키나 몸무게, 가족 사항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배인혁은 '로맨틱펀치'의 보컬로 인디씬에서는 손꼽히는 가창력의 보컬리스트입니다. 과거 학창 시절 우상이었던 김건모 덕분에 가수가 될 수 있었다고 하는데 고등학교 시절 김건모가 출연한 라디오 방송에 전화 연결을 하게 되어 노래를 불렀는데 갑자기 김건모가 어머니를 바꿔달라고 하더니 아들을 가수로 키워보시는 게 어떻겠느냐라고 했다고 하네요. 이 일이 있은 이후 완강히 반대하시던 부모님이 그럼 한 번 해보라고 허락을 해 주셔서 음악 학원에 등록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03년 서울재즈아카데미에서 콘치, 레이지와 함께 만나 팀을 결성했으며 같은 해 7월에 '워디쉬'라는 이름으로 처음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밴드가 계속 지지부진하자 2009년에 지금의 이름은 '로맨틱펀치'의 이름으로 바뀌게 되었고 '탑밴드2'에서 '피아'에 이어 준우승을 한 뒤 MUST '밴드의 시대'에서도 준우승을 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7년 이후 솔로로도 활동을 하면서 다수의 싱글을 발매하였어요. 배인혁은 2주년 특집으로 진행된 '복면가왕' 53차 경연에서 '양천구 목동 양치기소년'이라는 가명으로 참가했으며 이 날 '음악대장'이 다시 나온 게 아닌가라며 의심을 받을 정도였죠. 1, 2라운드는 물론 결승전에서도 무시무시한 실력을 보여주었는데 안타깝게도 3라운드에서 강한 상대인 소향을 만나 떨어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아쉬움을 주었습니다.

 

배인혁은 KBS2 '불후의 명곡'에도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 2018 왕중완전에서 퀸의 노래로 우승을 차지하기도 하였죠. 배인혁은 변성기가 덜 온 듯 한 목소리와 폭발적인 고음이 특징인데 3옥타브 후반대의 고음 애드리브를 내며 전성기 시절의 김경호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2017년 망막박리로 수술을 받았는데 이 때문인지 이 이후로는 안경보다는 거의 선글라스를 더 쓰고 다니기도 해요. 배인혁은 나이에 비해 동안으로 팀에서도 맏형이며 흡연자로 전자 담배를 피우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하는데 비혼 주의자인 듯 이야기는 하지만 딸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는군요. 부디 이번 '싱어게인2'에서 좋은 성적 기록하는 배인혁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