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예림이 결혼식을 올린다는 소식입니다. 이예림은 어릴 때부터 이경규의 외동딸로 귀여운 외모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였죠. 이후 배우로 데뷔해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예림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자친구 김영찬 결혼 가족 집안 고향 학력 몸매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예림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4년 5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67cm,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동국대학교 연극학부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이경규, 어머니 강경희가 있습니다. 2016년 웹드라마 '사랑합니다 고객님'으로 배우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Angrydogs'입니다.

 

이예림은 어린 시절 MBC의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코너인 '이경규가 간다 - 양심냉장고'에 출연해 이경규가 "예림아~" 하고 부르면 뛰어나오거나 포복자세의 세배를 하면서 귀여운 모습으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어요. 당시 국민 딸 수준의 인기로 2010년대 추사랑과 비슷할 정도의 인기를 얻게 되었죠. 이경규가 진행을 맡았던 '전파견문록'에서도 활약해 초창기 프로그램이 자리를 잡는데 도움을 주기도 했는데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여러 번 전파를 탔기에 올드팬들은 '예림이'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한참이 지난 뒤 2015년 SBS '아빠를 부탁해'에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만 해도 일반인이었지만 이후 배우로 정식 데뷔를 하며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어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예림의 아버지는 이경규이죠. 어머니인 강경희는 거의 방송에 얼굴을 비추지는 않았습니다. 이예림의 어머니 강경희는 이경규의 대학교 후배였다고 하는데 이경규가 학교 선배로부터 소개를 받았고 약 4년간 사귀었다고 하네요. 나이는 이경규보다 6살 연하였는데 이경규의 '몰래카메라'가 히트한 뒤 한창 인기가 있을 무렵 결혼식을 올리며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둘 사이에 외동딸로 이예림을 갖게 되었죠. 이예림은 엄마, 아빠가 졸업한 대학인 동국대 연극영화과를 나왔고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경규가 이예림이 배우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는 않았다고 하며 연예계는 어떻고, 동국대학교는 어떻다는 이야기를 한 번도 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예림은 2015년 설 연휴 특집으로 방송된 파일럿 프로그램인 '아빠를 부탁해'에 이경규와 함께 출연했다가 반응이 좋자 정규 프로그램으로 확정되었고 시즌1과 시즌2 모두 출연하였어요. 이 방송 종영 이후 별다른 방송 활동이 없다가 이경규, 유재환과 함께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장사를 하는 '예림이네 만물트럭'으로 활동을 하기도 하였으며 2016년 웹드라마를 통해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해, 2018년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하고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에 나서기도 하였습니다. 이예림은 경남 FC 소속 축구선수 김영찬과 열애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경규는 월드컵은 물론 A매치도 안 보던 딸이 갑자기 K리그를 보는 것을 보고 남자 친구가 생겼음을 직감했다고 하네요. 올해 12월 남자친구 김영찬과 결혼식을 올린다고 하는데 행복한 가정이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