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박상아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상아는 과거 배우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 과거 전두환의 아들인 전재용과 결혼을 하며 연예계를 은퇴하면서 당시 많은 놀라움을 주기도 하였죠. 오늘은 배우 박상아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리즈 과거 남편 자녀 근황 재산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상아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2년 6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0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66cm, 몸무게 47kg 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이고 가족은 남편 전재용과 자녀 딸 두 명이 있습니다. 1993년 영화 '비 오는 날 수채화 2'로 데뷔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 입니다.

 

박상아는 과거 1995년 KBS 슈퍼탤런트 선발대회 1기 대상 출신으로, 드라마 '젊은이의 양지', '태조 왕건'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러던 2001년 MBC '결혼의 법칙'을 끝으로 연기활동을 중단하였는데 같은 해 MC를 맡아 온 KBS 프로그램에서도 하차했으며 MBC '여우와 솜사탕' ,'그 햇살이 나에게' 등에서도 캐스팅 제의가 왔으나 모두 거절하였어요. 이후 예능 프로그램에 간간히 얼굴을 비추는 것을 제외하고 2003년 상반기까지 광고에만 모습을 비추기도 하였는데 2003년 3월 부터는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으나 지금의 남편인 전재용의 비자금 사태에 연루되면서 검찰 조사를 받고 미국으로 떠난 게 언론에 보도되며 충격을 주었죠. 그리고 그 해에 전재용과 비밀리에 혼인신고를 하면서 부부가 되었습니다.

 

언론에서는 박상아가 전재용과 2003년 5월 12일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비밀 결혼식을 올렸고 5월 15일 혼인신고까지 했다고 밝히기도 하였죠. 당시 변호사 겸 국회의원인 강용석은 전재용은 두 번 이혼하고 박상아와 결혼을 했는데 두번째 부인 사이에서 아들 두 명이 있는 상황에서 박상아와 바람이 났다고 밝히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전재용이 직접 강용석을 찾아가 박상아와 결혼을 하고 싶은데 두번째 부인이 이혼을 안해준다고 상의를 했고 강용석이 미국 라스베가스 같은 데서 결혼해서 살아라고 이야기 해주자 실제로 강용석이 말한대로 미국으로 건너가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가 되었다고 하네요.

 

박상아는 미국으로 건너간 이후 미국에서 거의 두문분출 수준으로 지내다 2007년 귀국해 결혼식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둘 사이에는 자녀가 딸 2명이 있다고 하는군요. 이후 2013년에 영화 '러시안 소설'에서 단역으로 출연한 것 말고는 연예계 활동은 하지 않고 있으며 자녀들의 외국인학교 편법입학 같은 좋지 않은 일로 계속 구설에 오르기도 하였죠. 이후 올해 3월 극동방송을 통해 2003년 SBS '좋은 친구들' 출연 이후 18년만에 방송에 모습을 비추기도 하였는데 11월 23일 시아버지인 전두환이 사망하였고 빈소인 신촌 세브란스 장례식장의 유가족 명단에 이름이 들어가며 다시 한번 근황 소식이 전해지게 되었네요.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이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