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찬규 야구선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연봉 과거 여자친구 손새은 인스타 키

임찬규 선수가 여자친구와 공개연애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임찬규의 여자친구는 걸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의 여동생이자 골프선수 손새은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LG 트윈스 임찬규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손새은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과거 여자친구 연봉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찬규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2년 11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86cm, 몸무게 91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가동초 - 청워중 - 휘문고 졸업이며 2011년 1라운드 전체 2번으로 LG트윈스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2014년 경찰청 야구단을 통해 군대를 다녀왔고 2021년 연봉은 2억 2천만원 입니다.

 

임찬규는 고등학교 3학년때, 휘문고 재학 중 대통령 배 결승전 연장 승부에서 구원등판아혀 14년 만의 대통령배 우승 트로피를 팀에게 선사하며 대회 MVP를 수상하였습니다. 결국 2011 드래프트에서 한화 이글스에 전체 1순위 지명된 유창식의 유명세에 가려져서 상대적으로 관심은 덜 받았지만, LG 트윈스에 2순위 지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임찬규는 고등학교 시절 한국고교야구를 취재하러 온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장래의 꿈에 대한 질문을 받자 한국에서 잘해서 일본으로 진출하고, 또 일본에서도 잘해서 메이저리그로 가겠다는 패기넘치는 대답을 한 적이 있기도 해요. 임찬규는 데뷔 시즌부터 활약을 이어갔지만 안타깝게도 신인왕 타이틀에서는 2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죠.

 

임찬규는 데뷔 이후 적당한 활약을 이어가던 중 2014년 부터 경찰청 야구단에서 투수로 뛰며 군복무를 하게 되었죠. 하지만 경찰청에서 군 복무를 하던 도중, 팔꿈치가 안 좋아 지며 팔꿈치 인대접합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임찬규는 신인 시절 150km의 직구를 펑펑 꽂아넣는 파워피쳐였는데 심각한 혹사와 인대접합수술로 인해 구속이 완전히 망가지게 되었어요. 그 여파로 직구 구속이 138km도 나오지 않을 정도였지만, 여러 투구폼 교정 등의 결과로 평균 144km, 최고 149km 까지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회복과 꾸준한 활동으로 2020시즌 규정이닝도 채우고 로테이션을 돌며 10승을 달성하는 등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내게 되었어요. 올해는 전반기 부친상까지 겹치며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 후반기에는 에이스 모드를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임찬규는 신인 시절부터 엄청난 멘탈과 장난기가 많고 유쾌한 성격을 보여주며 LG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LG 트윈스의 단장인 차명석과도 아주 친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다른 팀의 국가대표 선배들과도 아주 친한 사이로 지내고 있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롯데자이언츠의 손아섭 선수나 같은 팀의 선배들과도 서슴없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임찬규는 입단 초기에는 날렵하고 슬림한 체구였으나 점점 살이 올라 지금은 포동포동해지기도 하였죠. 그리고 현재 에이핑크 손나은의 여동생인 프로골퍼 손새은과 열애를 하고 있다고 알려져있는데 생일날 함께 음식을 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공개연인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