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지선 교수는 새롭게 시작하는 SBS 예능 프로그램 '호구들의 비밀과외'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지선 교수는 올해 예능 '알쓸범잡'에도 출연해 좋은 예능감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오늘은 박지선 교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박지선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남편 결혼 자녀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지선 교수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79년 1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3세 입니다. 학력사항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복수전공 - 리버풀 대학교 수사 심리학 석사 -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심리학 석사 - 뉴욕 시립 대학교 John Jay College of Criminal Justice 법정 심리학 박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남편이 있으며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사회심리학과 전공 교수입니다.

 

박지선 교수는 표창원 전 교수, 권일용 교수, 이수정 교수와 함께 대한민국의 프로파일링계를 이끄는 범죄심리학 전문가입니다. 그런데 박지선 교수는 원래 선생님이 되려고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 입학을 했다고 하는데 영어교육과가 주전공이며 심리학은 복수전공이라고 하네요. 대학교 4학년이 되어서 통번역대학원을 가기로 마음먹었다가 그래도 범죄심리학이 하고 싶어 진로를 바꿨다고 하며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였다가 2015년에 숙명여자대학교로 옮겨 사회심리학과 교수로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지선 교수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리버풀대학교 범죄 수사 심리학과를 졸업한 뒤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심리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다시 뉴욕의 존 제이 칼리지 오브 크리미널 유스티스에서 심리학 박사를 취득하였다고 합니다. 박지선은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종종 얼굴을 비추었는데 당시 인터뷰 중 책장에 있던 카카오프렌즈 굿즈로 인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박지선 교수가 나올 때면 변함없이 책장에 진열된 카카오프렌즈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것이 알고 싶다' 공식 채널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모두 다 사랑하지만 라이언과 어피치를 가장 좋아한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박지선 교수는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하며 첫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게 되었는데 당시 출연 동기로 자신의 웃는 모습도 좀 보여주고 싶었던 것과 카메라 조명빨 좀 받아보고 싶어서라고 밝히기도 하였죠. 그리고 박지선에게 삶의 낙이 뭐냐는 질문에 '우리 남편'이라고 수줍게 이야기하며 유재석과 조세호를 놀라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박지선 교수는 2016년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였다고 하는데 박지선 교수의 남편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는 않은 상태예요. 그리고 임신이나 자녀에 대한 이야기도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종종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박지선 교수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