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댄서 예리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스타

YGX 예리는 엠넷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걸로 YGX 크루에서 존재감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YGX 댄서 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업은 안무가, 비걸 댄서로 브레이킹 댄스 팀 갬블러크루,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YGX 멤버입니다. 과거 중학교 2학년 때 비보잉 학원에서 비보잉을 배웠다고 하네요. 2017년에는 갬블러크루에 입단을 했고 2018년에는 2018 부에노스 아이레스 청소년 하계 올림픽 브레이킹 여자 개인 부문에서 동메달 획득했다고 합니다. 2021년에는 Red Bull BC One에서 준우승을 하면서 꾸준히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Yell B-girl'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콘텐츠는 댄스 관련 콘텐츠라고 합니다.

 

프로필 본명 김예리, 비걸 닉네임 옐, 국적 한국, 나이는 2000년 3월 24일생이며 학력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무용예술계열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사 YGX, 소속 댄스팀 갬블러크루, YGX NWX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 YGX 멤버는 리정, 지효, 여진, 이삭, 예리라고 하네요. 그밖에 키 167cm이며 몸무게, 혈액형, 고향 정보는 미공개입니다.

 

과거 어린 시절, 3살 때 조금씩 청력이 상실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는 보청기를 착용했고 지금은 양쪽 귀 모두 보청기를 낀다고 하네요. 보청기 배터리가 꺼지거나 기계로 소리를 듣다 보니 소음과 음악을 제대로 구분을 못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멋진 춤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장애를 이겨냈으며 강점이라면 사람들이 청각에 문제가 있는지 전혀 모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으로 남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2018년 갬블러크루 비보이 '이규진'과 예능 프로그램 '댄싱 하이'에 나왔다고 합니다. 리아킴 멤버로 뛰어난 댄스 실력을 보여줬고 지금은 '스우파'에서 비걸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출연했던 프로그램은 킹덤 레전더리 워, 노는 언니, 런웨이 등에 출연했고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아시안게임, 2024년 파리올림픽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를 한다고 하네요. 그럼 안무가 예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YGX 리정 프로필 댄서 나이 인스타 과거 성형 학교 국적 안무가 저스크 절크 본명

안무가 리정은 엠넷 서바이벌 댄스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참가하여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회 약자 지목 배틀에서는 원트 '이채연'을 지목했고 댄스 대결에서 승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