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선수 홍철 근황은 2022 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으로 훈련을 한다는 기사가 났습니다. 월드컵 경기이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축구 홍철 선수에 등번호, 연봉, 전여친, 국대 등 다양하게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이며 포지션 레프트백, 레프트윙이라고 하네요. 지금은 K리그 울산 현대 소속으로 등번호 33번입니다. 과거 2009년 드래프트에서 성남 FC로 지명이 되면서 1년 후 성남에 입단을 했고 신태용 감독의 신임을 받아 청소년 국가대표 자출이 되었습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대표님 최종 명단에서는 탈락을 하였다고 하네요. 2013년 시즌에슨 수원 삼성 블루윙즈에 영입되었고 2014 시즌, 2015 시즌 K리그 클래식 베스트 11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2016 시즌 종료 후에는 상주 상무 입대를 했습니다.

 

 

프로필 본명 홍철, 국적 한국, 1990년 9월 1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1살이네요. 고향은 경기도 화성시이며 키 177cm, 몸무게 71kg, 종교 개신교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성남중앙초등학교, 풍생중학교, 풍생고등학교, 단국대학교이며 군대는 육군 병장 만기 전역이라고 하네요. 소속팀 울산 현대로  2010년 성남 일화 천마 입단으로 프로 입단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활동했던 팀은 울산현대, 상주 상무, 수원 삼성 블루윙즈, 성남 FC이라고 합니다.

 

 

제대 후에는 벤투호 축구감독의 한국 국가대표 팀이 되었고 2018 시즌 K리그 클래식 베스트11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6월에는 울산 현대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3학년 때 처음 축구를 시작하게 되었고 초등학교 5학년 시절에는 성남중앙초등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선수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성남 일화의 유소년 팀 풍생중학교, 풍생고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과거 집안이 어려줘 축구를 그만두고 싶었던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가 되었네요.

 

 

현재 결혼 안 한 미혼으로 여자친구 유무는 미공개입니다. 지금까지 열애설 기사가 난 적도 없는데 이상형 스타일이 궁금하네요. 그리고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이목구비는 그대로입니다. 삭발 머리 한 얼굴만 이미지가 조금 다르네요. 인스타그램 사진에서 평소 일상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그맨 노홍철과 이름이 똑같아 '노홍철'이라는 별명도 있다고 합니다. 노홍철과 이름 때문에 가까워졌고 SNS로 연락을 했다고 하네요. 2018년 러시안 월드컵 직후에서 직접 만났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축구선수 홍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