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럭비선수 장용흥은 이번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장용흥은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럭비 국가대표팀 선수로 활약하였으며 특히 잘생긴 외모와 엄청난 근육질 몸매로 인해 많은 화제를 일으키기도 하였어요. 오늘은 럭비 선수 장용흥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근육 몸매 인스타 여자친구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용흥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3년 11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9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75cm, 몸무게 81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부산남고등학교 - 부산체육고등학교 - 연세대학교 졸업이라고 하며 '일본 NTT 커뮤니케이션즈 샤이닝 아크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2018년 제 18회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럭비 동메달 수상하였고 이번 도쿄 올림픽 남자 럭비 국가대표팀으로 활약하였습니다.

 

장용흥은 부산체고 - 연세대 - 상무를 거쳐 2019년 일본 프로 럭비 1부 리그인 톱리그에 진출하였습니다. 장용흥은 럭비 선수로는 다소 작은 체격이지만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윙어로 평가받고 있죠. 윙은 좌우로 펼쳐지는 양 날개라고 할 수 있는데 빠른 질주로 점수를 따내는 것이 주 임무이기 때문에 팀에서 스피드가 가장 좋은 선수가 보통 맡고 있어요. 장용흥은 빠른 발에다 강력한 힘을 갖고 있으며 스텝도 좋아서 상대 수비진을 허무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장용흥은 과거 초등학교 때부터 다양한 스포츠를 즐겼는데 부산 남고 시절에는 축구 동아리 소속으로 대회에 출전했다가 결승 무대까지 오르게 되었다고 하네요. 마침 그 대회를 찾은 부산체고 럭비부 감독에게 스카우트 되어 부산체고로 전학했고, 지금까지 럭비 선수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용흥은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동메달 멤버로 활약을 하였으며 2019년 11월 인천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 결승에서 영웅이 되기도 하였죠. 홍콩과의 결승에서 연장 끝에 결승 점수를 내기도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럭비팀은 장용흥의 점수에 힙입어 조별리그부터 준결승까지 무실점 행진을 펼친 홍콩을 무너트리고 올림픽 본선 진출의 쾌거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한국 럭비가 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는 건 1923년 럭비가 국내에 도입된 이후 무려 96년 만이었어요. 사상 첫 올림픽 본선 진출의 쾌거를 이룬 한국 남자럭비 7인제 대표팀은 올림픽을 대비해 장기 합숙 체제에 들어가기도 하였습니다. 장용흥은 대표팀을 뒤로하고 정연식과 함께 탑 리그에 복귀를 하였고 팀의 일정이 끝나고 대표팀 훈련에 합류를 하기도 하였죠. 인생에서 마지막 올림픽이라는 각오로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지만 아쉬운 성적을 기록하기도 하였는데 2024 파리 올림픽에서는 더욱 멋진 활약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