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민호 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철인 여자친구 하니 인스타 가족 키

트라이애슬론 허민호 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몸무게 여자친구 하니 결혼 인스타그램 가족 키


철인3종 경기 선수 허민호는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2'에 정식 합류를 하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허민호는 과거 걸그룹 EXID 하니가 허민호 선수를 짝사랑 했다고 밝히며 많은 화제가 되었죠. 실제로 혹시 결혼 못하면 책임지겠다고 말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오늘은 철인 3종 경기 선수 허민호의 프로필 정보와 과거 고향 학력 결혼 여자친구 하니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민호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0년 3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2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77cm, 몸무게 64kg 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동서울대학교 스포츠학부 졸업이며 현재 대전시청 소속이라고 합니다. 그 외의 가족 관계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상태네요.

 

허민호는 대한민국 트라이애슬론 선수로 2012년 하계 올림픽 트라이애슬론 남자 개인전에 출전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2016 하쓰카이치 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혼성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 하였으며 2014년 인천, 2018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혼성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하기도 하였어요. 과거 하니는 초등학교 때 어머니가 철인 3종 경기를 시키셨고 그때 함께 운동한 선수가 허민호였다고 합니다. 허민호는 당시 축구를 하다가 공을 찼는데 그때 하니가 그 공에 맞았고 눈 근처에 흉터가 생겼다고 하는군요. 당시 "여자로서 치명적인 상처일 수 있으니, 혹시 결혼 못하면 내가 책임지겠다"고 말해 그 말에 반했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도 인연이 끊기지 않고 연락을 하고 지낸다고 하는데 지금은 책임진다는 이야기를 하지는 않는다고 하는군요. 허민호는 6살 때 트라이애슬론에 입문해 2006년 제 87회 전국 체육대회 철인 3종 경기 우승을 시작으로 제30회 런던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로 최초 올림픽 본선에 진출에 성공하였는데 그때까지 국내에서는 항상 1인자 자리에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제 17회 인천 아시안게임,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남자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로 출전했으며 혼성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하기도 하였죠.

 

허민호는 2014 푸켓 아시아선수권 개인전 금메달, 2015 ITU 무라카이 아시안컵 남자 엘리트 1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허민호는 박태환 선수와도 인연이 깊다고 하는데 같은 서울 대청중 동문으로 박태환이 한 살 많다고 하네요. 박태환은 중학교 때부터 소년체전을 휩쓸고 다녔으며 허민호 역시 학창시절부터 전국대회에서 1, 2등을 차지할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었고 고등학교 1학년 재학중이던 2006년에는 전국체전에 나가 성인 선수들을 모두 제치고 금메달을 따내며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하는데 외모도 잘생긴 허민호 선수 앞으로도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