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준영 변호사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 시즌3'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정의의 아이콘'으로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박준영 변호사에 부인 인생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박준영, 국적 한국, 1974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살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완도이며 학력은 노화종합 고등학교, 목포대학교 중퇴라고 하네요. 소속 변호사박준영법률사무소, 가족은 아내, 자녀 3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경력은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원회 법률구조단, 변호사박준영법률사무소 변호사이며 수상은 2015년 제3회 변호사공익대상 개인부문이라고 합니다. 또 군대 정보는 다녀왔습니다

 

 현재 직업은 변호사로 재심 전문가 변호사로 알려져있습니다. 법조계에서는 개천에서 용 난다, 자수성가 인권 변호사이며 고졸 출신 변호사라고 합니다. 과거 고등학교 시절에는 문제아였고 노화도 섬마을에 자랐다고 하네요. 중학교 시절에는 착실했지만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삐뚤어졌다고 합니다. 불행한 가정사가 있었지만 마음을 잡고 대학 진학을 했습니다. 그러나 대학 자퇴를 하고 사법시험 준비를 했는데 힘든 시기를 겪으면서 결국 2002년 제44회 사법고시 합격을 했다고 하네요. 사법연수원 35기로 수원시에서 변호사 개업을 했습니다.

 

영화 '재심'의 주인공 재심 변호사 이준영 역의 실제 모델이라고 합니다. 영화에서는 배우 '정우'가 이준영 역을 맡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박준영 변호사는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 자주 출연하여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서 부산 엄궁동 사건 재심자와 함께 나왔으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강연이 취소되어 수입이 줄었다고 합니다.

 

2007년에는 국선변호인으로 변호를 하였으며 재심까지 이끌어 내어 재심 전문 변호사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재심 사건을 많이 맡았으나 수입이 줄어들어 사물실에서 혼자 일했다고 하네요. 2016년에는 파산하게 되었고 사무실도 정리했습니다. 다행히 스토리펀딩으로 사흘 만에 1억원을 달성했으며 39일간 성금 5억이 모였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박준영 변호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