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여정 친동생 윤여순이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나오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배우 윤여정이 이화여자고등학교 135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자랑스러운 이화인으로 선정되었지만 건강상의 문제로 참여하지 못했고 여동생 윤여순이 대리 수상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윤여순의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윤여순, 1955년 3월 1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6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은 이화여자 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도서관학과,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 영어교육학 석사,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박사라고 합니다. 가족은 큰 언니 윤여정, 작은 언미, 남편, 자녀 딸 1명이 있습니다. 혈액형, 몸무게, 키, 종교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네요.

 

직업은 전 LG 아트센터 대표이며 LG그룹 최초의 여성 임원이라고 합니다. 화려한 이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2020년 12월에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를 출간하였다고 하는데요. 책을 출간 한 이유는 승진의 갈림길에서 생기는 고충, 일하는 엄마로 아이에게 느끼는 미안함 등 여성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을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과거 남편 학업을 위해 미국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무료 영어 공부를 하자는 생각에 학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석사, 교육공학 박사로 공부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1995년 한국으로 다시 오게 되었으며 이후 시간강사 활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모토로라대학교 6개월 프로젝트를 수행해줄 박사를 구하고 있었는데 LG인화원 임원이 프로젝트 결과를 보고 명함을 줬다고 합니다. 1995년 LG인화원 부장으로 입사를 하게 되었고 업계 최고 직원 대상 온라인 교육 인프라 '사이버 아카데미'를 개발했다고 하네요. 이후 2000년 상무, 2010년 전무, 2011년 LG아트센터 대표가 되었습니다.

 

과거 윤여선 엄마는 자산가 집의 종손 며느리였으나 6.25전쟁이 터지면서 집안형편이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아버지도 폐결핵으로 돌아가시면서 더욱 힘들어졌다고 하네요. 어머니가 홀로 3자매를 키우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윤여순 딸은 지금 프리랜서 그래픽 디자이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력은 LG아트센터 대표, LG인화원 전무, LG인화원 리더교육팀 팀지아,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정책협의회 의원,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한국산업교육학회 부회장, 한국기업교육학회 부회장, 한국교육공학회 이사, LG인화원 경영교육팀 팀장, LG화원 사어버교육팀 팀장, LG인화원 부장이 있습니다. 그럼 기업인 윤여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