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기 만화가 박광수가 예능 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에 나오면서 근황을 알렸습니다. 찾고 싶은 사람은 중학교 국어 선생님 김용복 선생님이라고 하는데요. 37년만에 선생님을 만나게 될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화가 박광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1995년 잡지 '이브'로 만화 작가 활동을 했고 1997년부터는 만화 '광수생각'을 연재했습니다. 캐릭터 신뽀리와 만화가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래서 연극까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998년에는 예능 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 MC 활동을 했으며 드라마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에서는 위대한 역으로 배우 활동도 했습니다. 그 당시 드라마에서 개그우먼 '안성영'과 부부로 함께 나왔다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박광수, 1969년 10월 1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1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은 상일 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시각디자인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인, 자녀 2명이 있습니다. 경력은 문화체육인 환경 지킴이단 환경 홍보대사이며 1995년 '이브' 집지 연재 만화가 데뷔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형, 키, 몸무게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습니다.

 

방송에서 수입, 저작권료에 대해 말을 했다고 합니다. 처음 계약 시기에 로열티로 할 지 한 번에 받는 걸로 할지 결정해야하는데 한 번에 받겠다고 했습니다. 박광수는 그 당시 광수생각이 그정도로 많이 팔릴 줄 몰랐다고 하네요. 하지만 한 번 더 불러 돈을 좀 더 줬다고 합니다. 재산 정보는 없습니다. 그리고 2007년 영화 작업에 위해 만화를 중단했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만화를 그리지 않고 영화 감독 준비를 열심히 하겠다고 했고 연기를 시작하게 된 것도 시나리오 작업을 하던 중에 현장 경험을 쌓는 것이 연출에 도움이 되겠다고 싶어 탤런트 활동도 했다고 하네요.

 

결혼을 한 기혼이며 결혼을 했지만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전부인과 이혼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혼 후 2002년 6월 지금의 아내 분과 재혼을 하였습니다. 아내와 나이차이 7살 차이이며 자녀는 2명이 있다고 합니다. 아내 분은 박광수의 팬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박광수는 과거 사업이 망해 45억원을 날렸고 부모님도 몸이 안 좋으시다고 했습니다. 가장 행복했던 시절은 건강했던 어머니 다리를 베고 낮잠을 자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아버지가 치매에 걸리신 어머니를 돌봤지만 10년간 치매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그럼 만화가 박광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