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구선수 허웅은 예능 프로그램 '업글인간'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허웅은 농구 시즌이 끝난 뒤 아버지 허재와는 별도로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럼 허웅 프로필 나이 과거 연봉 여자친구 학력 허재 농구 허훈 엄마 복근 사복 근육 탈모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웅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93년 8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강남구 출생이고 키 186cm, 몸무게 80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포지션은 슈팅 가드 이며 학력사항 매송초 - 용산중 - 용산고 - 연세대 졸업입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허재와 어머니 이미수, 그리고 동생 허훈이 있으며 2014년 드래프트 1라운드 5순위, 원주 동부 프로미로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허웅은 중학교에 입학해서야 농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아버지인 허재의 반대가 있었다고 하네요. 시간이 지나 늦게 시작한 것을 후회한다고 말하기도 하였는데 실제로는 우수한 학업 성적 탓에 운동의 시작이 늦어졌다고 합니다. 허웅은 중학교까지만 해도 뛰어난 선수라는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고등학교 3학년부터 대회 득점왕을 차지하는 등 급격한 성장 속도를 보이면서 좋은 슈팅 가드라는 평가를 받는 데 성공하였어요.

 

 

허웅은 아버지의 뒤를 따라 중앙대로 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깨고 연세대로 진학한 뒤 연세대의 주전 슈팅 가드를 차지하면서 맹활약하였습니다. 당시 아버지인 허재는 중앙대를 적극 권유했지만 "아버지의 길을 그대로 따라가지 않을 거다"라는 이유로 연세대로 갔다고 하네요. 동생인 허훈 역시 형과 똑같은 이유로 연세대로 진학하게 되었죠. 허웅은 대학농구리그 신인상을 수상하긴 했지만 당시 부족한 성적으로 이름값이 작용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 이때 역시 매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2014년에는 대학 무대에서 손꼽히는 슈팅 가드로 완전히 자신의 입지를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허웅은 과거 배우 장미인애와 열애 중이라는 기사가 뜨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아버지인 허재와 장미인애 모두 여자친구가 아니라고 반박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허웅은 미술에 소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허웅의 엄마가 대학 시절 미술을 전공하셨고 미술 쪽으로는 어머니의 재능을 물려받은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아버지와는 다르게 술도 많이 못마신다고 하는데 엄마가 술을 아예 못하신다고 하였죠. 아무래도 농구 실력 외에는 엄마를 많이 닮은 허웅이네요. 허웅의 연봉을 보면 2020시즌 당시 연봉 총액 2억 6천만원이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