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빈아는 오늘 방송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손빈아는 최근 SBS '트롯신이 떴다'에서 TOP6에 들었고 오늘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통해 생방 데뷔를 하기도 하였어요. 오늘은 트로트 가수 손빈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손빈아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집안 노래 다듬이 팬카페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빈아 프로필 정보를 보면 본명은 손용빈이며 1992년 12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 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하동군 출생이고 2018년 1집 앨범 다듬이/사랑해 당신으로 데뷔하였어요. 손빈아는 2020년 SBS '트롯신이 떴다'에서 TOP4를 기록하였으며 소속사는 마운틴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그외의 키나 몸무게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에요.

 

손빈아는 27살이 되던 2018년 우연히 참가한 청소년가요제에서 박구윤의 '뿐이고'로 대상을 차지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31일 1집 앨범 '다듬이'로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21년 3월 9일 2집 싱글 앨범 '가가가'를 발매하기도 하였어요.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참가해 100인에 들었지만 안타깝게도 하트 하나 받지 못하며 본선에 오르지는 못하고 예선 탈락하기도 하였습니다.

 

 

손빈아는 이후 MBC '최애 엔터테인먼트'에서 '연모'라는 노래를 부르며 정통 트롯의 진수를 보여주었으며 2020년 SBS '트롯신이 떴다2'에 참가해 놀라운 성장 모습을 보이면서 준결승 1위로 결승에 올라가게 되었는데 국민투표에 의해 안타깝게 4위를 기록하게 되었죠. 이후 별명이 생겼는데 손빈아는 '어린왕자 국민사위(4위)' 라는 애칭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SBS '미운우리새끼'에서는 박군의 집들이 지인으로 출연해서 예능감을 보여주기도 하였어요.

 

손빈아의 애절한 가창력의 배경에는 가슴 아픈 가정사도 있다고 하는데 고등학교 1학년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어머니와 떨어져 살았다고 하는군요. 손빈아는 할머니 아래에서 자랐다고 하는데 할머니가 엄마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하는데 최근 건강이 악하되어 자신도 알아보지 못한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하였죠.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모습으로 인해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손빈아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