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전사 출신 격투기 선수 김상욱은 예능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에 참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좋은 성적을 매 미션마다 대단한 정신력과 뛰어난 체력을 보여주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철부대 김상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김상욱, 예명 데드풀, 1993년 10월 17일생으로 나이 29살입니다. 키 183cm, 몸무게 85kg이며 소속사 '팀스턴건'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 직업 종합격투기 선수로 종합격투기 선수 겸 방송인 '김동현'과 사제지간이라고 합니다. 김동현 유튜브 채널 '매미킴TV'에도 나와 뛰어난 격투기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종합격투기 세계 6위라는 기록을 있으며 고향, 혈액형, 학력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습니다.

 

UDT 해군 특수전전단 제5특전대대 병장 전역이며 UDT 60-1기라고 합니다. 해군특수전전단은 대한민국 최고의 선진화된 시스템을 갖춘 전천후 엘리트 부대로 육해공을 넘나들며 적의 심장부로 침투하여 타깃을 초토화시킨다고 하네요. 주로 하는 임무는 대태러 활동, 수중 폭파,  인질 구출, 특수정찰, 직접타격 등 활동을 한다고 했습니다.

 

데드풀 김상욱은 특전사 추린 박문호와 다음 달에 열릴 AFC 16에서 웰터급으로 대결한다고 합니다. 김상욱은 UDT 소속 시절부터 아마추어 전적을 쌓은 선수이며 지난해 프로 데뷔를 했습니다. 2승 1패라는 전적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상대 선수는 격투기 선수 정찬성 제자로 2017년에 프로 데뷔를 했습니다. 전적은 3승 3패라고 합니다.

 

경력 사항은 프로복서, 주짓수 선수, MMA 종합격투기 선수, AFC 종합격투기 선수이며 여자친구,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무채색 필름'에 나온다고 합니다. 거기서 더욱 멋진 격투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밖에 취미는 주짓수, 몽상이며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훈훈한 일상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특전사 출신 강철부대 김상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