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도현이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서 배우 '곽도원'집에 간다고 합니다. 곽도원이 고기를 구워준다고 하네요. 윤도현은 현재 제주도 살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 그래서 오늘은 가수 윤도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록밴드 윤도현밴드 보컬 겸 리더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과거 고등학교 시절 스쿨밴드 '단두대'에서 보컬 활동을 했으며 포크 음악 동아리 '종이연'에서도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1994년에는 솔로 가수 데뷔를 했으며 1996년에는 유병열, 박태희, 김진원과 함께 '윤도현 밴드'를 결성하였다고 하네요. 윤도현 밴드의 히트곡은 사랑했나봐, 사랑TWO, 나는 나비, 너를 보내고, 오필승 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프로필 본명 윤도현, 1972년 2월 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9살이네요.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이며 키 175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남동생, 부인 이미옥, 자녀 딸 윤이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문산초등학교, 문산북중학교, 문산고등학교, 인천전문대학 토목과,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 그룹 YB, 소속사 디컴퍼니로 1994년 정규 1집 앨범 '가울 우체국 앞에서'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군대 정보는 방위를 나왔다고 하네요.

 

2002년 6월 15일 뮤지컬 배우 이미옥과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아내 사진을 보니 훈훈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으며 윤도현과는 나이차이 1살 차이라고 하네요. 두 사람은 과거 뮤지컬 '개똥이'에서 처음 만났고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과거 교제 시절에 윤도현이 인기가 많아 아내가 스트레스가 많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2005년 딸 '윤이정'이 태어났습니다. 아빠 엄마의 성을 한 글자씩 따서 '윤이'가 성이고 이름이 '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제주도 살이를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딸 교육 때문이라고 합니다. 딸 윤이정은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이라고 하는데 많이 컸네요. 딸 윤이정은 아빠 윤도현을 많이 닮았으며 윤도현은 딸이 음악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이 멜로디와 합쳐져서 음악으로 완성됐을 때 그 기쁨이 너무 크다며 나중에 딸과 함께 공연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그럼 가수 윤도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