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이수경은 새로운 드라마 '로스쿨'에서 강솔 B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단발머리로 이미지 변신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배우 박정민, 이성민, 윤아 등과 함께 나오는 영화 '기적'이 6월에 개봉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수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엄마, 아빠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모님은 이수경이 예체능으로 가길 원했고 어린시절 부터 피아노, 첼로, 기타, 플롯 등 악기를 배웠다고 하네요. 그러다 연기에 흥미를 가지고 되었고 연기 학원에 다녔다고 합니다. 배우 데뷔를 하고 다양한 작품에서 얼굴을 알렸고 2015년에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는 성노을 여자친구 역로 나왔습니다. 2017년에는 영화 '침묵'에서 임미라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우 '최민식'과 영화 특별시민, 침묵에서 2번이나 부녀지간으로 호흡을 맞췄다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이수경, 1996년 10월 24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4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70cm,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신곡 중학교, 경기예술 고등학교 연극영화과이며 소속사 길스토리이엔티입니다. 2012년 단편영화 '여름방학'이 데뷔라고 했습니다. 몸무게, 집안, 종교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습니다.

 

실제 성격은 낯을 가리고 독특한 개그 코드를 가졌다고 합니다. 현재 결혼 안 한 미혼으로 지금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그리고 다양한 드라마, 영화 작품에서 활동을 했으며 수상 내역은 2018년 제23회 춘사영화제 신인여우상, SBS 연기대상 여자신인상, 제5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조연상, 제7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루키상, 2017년 제38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제54회 대종상 신인여우상 등이 있다고 합니다.

 

과거 데뷔 초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너무 똑같은 얼굴입니다. 항상 자연스러운 비주얼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습니다. 특히 쌍꺼풀이 짝짝이이라고 하는데 왼쪽 눈 겉쌍꺼풀, 오른쪽 눈은 속쌍꺼풀이라고 하네요. 화보 사진이나 인스타그램 사진에서도 매력적인 동안 얼굴, 날씬한 몸매, 뛰어난 각선미가 돋보입니다. 이수경은 항상 긴 헤어스타일을 했는데 드라마 '로스쿨'에서 시크한 칼 단발머리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럼 영화배우 이수경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