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혁은 JTBC 농구 프로그램 '뭉쳐야 쏜다'에 출연하고 있어요. 김혁은 실제로 농구 선수 출신의 배우라고 하며 연기 활동 작품이 많지는 않네요. 오늘은 배우 김혁의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농구선수 출연작 인스타 결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배우 김혁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81년 6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키 185cm, 몸무게 80kg 이라고 하며 학력사항 강원사대부고 - 동국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2005년 MBC 시트콤 '논스톱5'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더솜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김혁은 원래 길거리에서 농구를 했지만 고등학교 2학년 때 눈에 띄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물론 길거리 농구만 했을 수도 있는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길거리 농구와 정식 농구의 차이는 엄연히 크며 보통 엘리트 선수들이 정식 농구를 초등학교 때나 중학교 때 농구부에 들기 시작하는거에 비하면 상당히 늦은편이죠. 하지만 재능이 뛰어났는지 실력이 무섭게 늘었고 대학 입학시 스카웃 경쟁도 붙었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김혁은 특기생으로 동국대에 진학한 후 2학년 때 발목 부상 때문에 결국 선수 생활을 접었다고 하는군요. 부상 이전에는 지금보다 훨씬 점프력이 좋았고 웬만한 덩크들은 다 할 줄 알았다고 합니다. 농구를 배울 때도 레이업 같은 기초보다 점프 하는 연습을 더 많이 했고 레이업 이전에 덩크슛 부터 시켰다고 하는군요. 김혁의 점프력이 워낙 좋아서 레이업이 아니라 레이다운에 가깝게 보이기도 합니다. 김혁은 드라마 '빠스켓볼'에 캐스팅이 되기도 하였는데 당시 배우 역할 뿐만 아니라 배우들 농구를 가르쳐 주고 동작의 합도 박광재와 함께 짰다고 하네요.

 

배우 김혁의 출연작품을 한번 보면 2005년 MBC '논스톱5'로 데뷔하였고 같은해 SBS '해변으로 가요', 2009년 E채널 '김담전설2 - 소름'편에 출연하였으며 2008~2009년 KBS2 '오작교 형제들'에 출연하였으며 2013년 tvN '빠스껫볼'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영화도 출연을 했는데 2015년 영화 '어떤 살 인'에서 주연 '김형사'로 출연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김혁은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인 상태라고 하며 인스타그램은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김혁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