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고윤 아버지 김무성은 예능 프로그램 '업글인간'에 나오면서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사이가 어색한 아들과 캠핑 여행을 갔는데요. 어색하지만 진솔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 국회의원 김무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무성의 부모님은 아버지 김용주, 어머니 강신팔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김무성은 최양옥과 결혼을 했는데 나이차이 5살 차이이며 아내 최양옥 직업은 피아니스트 출신 명지대 문화 문화예술대학원 교수라고 하네요. 자녀는 딸 2명과 아들 1명이 있습니다. 아들은 배우이며 딸은 미술을 한다고 했습니다. 딸 1명은 수원대 미술 대자인학부 조교수입니다.

 

프로필 본명 김무성, 1951년 9월 2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9살이네요. 고향은 부산광역시 남구 용당동이며 학력은 화랑 초등학교, 경남 중학교, 중동 고등학교, 한양대학교 경영학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인 최양옥, 자녀 아들 고윤, 딸 2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 국민의힘이며 경력은 제20대 국회의원, 새누리당 대표최고의원, 새누리당 선거대책의원회 공동위원장, 제19대 국회의원,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한나라당 원내대표, 제18대 국회의원, 한나라당 최고위원, 제17대 국회의원, 제16대 국회의원, 제15대 국회의원, 제48대 내무부 차관, 대통령실 민정수석 비서관이 있으며 군대는 다녀왔다고 하네요.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과거 젊은 시절,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지금과는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이목구비는 똑같지만 체형이 다르네요.  아들 고윤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면 많이 닮았는데 혼외자식이라는 루머가 있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 사진이 너무 많이 닮았으며 아들이 말하길 자신이 나이 들어 살이 찌면 아빠 모습과 똑같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들 고윤은 직업 배우로 드라마 '시지프스'에서 악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아들이 출연했던 드마라를 보고 항상 재미없다고 해서 아들 고윤도 굳이 드라마를 봐달라고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아들 고윤의 드라마 장면 중 우는 연기를 보면서 고윤에게 아빠가 죽을 때 이렇게 울 거냐고 묻고 또 잔소리를 했다고 합니다. 친아들 고윤에게 자꾸 잔소리를 하는 이유는 아들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 그런다고 합니다. 그럼 전 국회의원 김무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