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남기협 결혼 자녀 재산 집안 상금 인스타 키

골프선수 박인비는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에 남편 남기협과 함께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인비는 아직 현역으로 결혼 이후에도 계속해서 좋은 기록을 보여주고 있어요. 오늘은 박인비 프로필 나이 재산 과거 고향 남편 남기협 결혼 자녀 집안 직업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인비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88년 7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출생이고 키 168cm,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네바다주립대학교 라스베이거스 캠퍼스 호텔경영학 - 광운대학교 생활체육학 -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석사 수료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남편 남기협이 있습니다. 2006년 LPGA 입회하였으며 현재 브라보인뉴에 소속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박인비는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골퍼이자 현역 세계 최정상급 여성 골퍼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의 여자 골프 금메달 리스트 입니다. 2015년에는 세계 7번째이자 아시아 최초의 LPGA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통산 106주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한국인 최초 LPGA 올해의 선수상 수상, 2012~2013 LPGA 상금왕 등 30세 이전 프로골퍼가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록을 달성한, 대한민국 골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6월에는 박세리에 이어 한국인으로 두 번째로 LPGA 투어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기도 하였어요.

 

 

박인비는 1998년 박세리가 US오픈 때 양말을 벗고 연못에 들어갔을 때 까맣게 탄 종아리와 대비되는 하얀발을 보고 본격적으로 클럽을 잡았다고 합니다. 즉, 박세리 이후 무수히 피어난 대한민국 여자 프로골퍼들인 일명 '박세리 키즈' 였어요. 2006년 LPGA에 입회하여 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였고 3년차인 2008년 메이저 대회인 US여자오픈에서 깜짝 우승을 하였지만 이후 샷이 흔들리며 기나긴 부진에 빠지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현재 남편이 샷 교정을 도와주었는데 이 시도가 성공적인 결과를 내면서 급격한 상승세를 타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박인비는 2014년 10월 현재 남편인 남기협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남기협 역시 골프선수 출신인 골프 코치로 위에서 언급한 대로 박인비가 부진할 때 박인비의 체형에 맞게 현재의 스윙을 만들어준 스윙 코치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박인비는 고등학교 3학년 때 남편을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남기협의 나이가 25살이었고 나이도 들어보이는 얼굴이라 아저씨 같았는데 2년의 시간이 지나고 두번째 만남에서 남편은 박인비의 캐디를 봐줬다고 하는군요. 함께 연습과 대회를 이어가다 남편의 멋진 모습도 보이고 성격도 좋을 것 같아서 자신을 서포터 해줄 수 있는 남자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후에는 관계가 급속도로 진전되며 연인으로 발전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7년이라는 기간을 사귀다가 2014년 10월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 이후에도 그랜드슬램을 기록하며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죠. 박인비는 아직 자녀가 없는데 자녀는 은퇴 이후에 낳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