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키리 과거사진 나이 인스타그램 고향 국적 집안 유태오 이태원 집 재산

시각 예술가 니키리가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나오면서 처음으로 방송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잘생긴 영화배우 '유태오' 아내로 알려져 더욱 큰 주목을 받았으며 나이차이 11살 차이라고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태오 아내 니키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영화 작가, 자화상 사진작가, 시각예술가라는 직업을 가졌으며 미국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과거 1993년 중앙대학교 사진학과에서 미술학위를 받고 1994년 미국 뉴욕으로 유학을 갔다고 합니다. 뉴욕에서는 뉴욕 주립 패션 공과대학교에서 상업 사진을 공부했고 1998년에는 뉴욕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고 하네요. 이후 국내외에서 수많은 전시회를 했으며 2005년에는 에르메스미술상 후보에도 올랐습니다.

 

프로필 본명 이승희, 국적 한국, 1970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51살이네요. 고향은 경상남도 거창군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미술학사, 뉴욕 주립 패션 광과대학교, 뉴욕대학교 석사라고 합니다. 가족은 남편 유태오가 있습니다. 그리고 키, 혈액형, 몸무게, 종교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없습니다.

 

경력 사항은 여피 프로젝트, 부분들, AKA Nikki S Lee, Black Book, Layers, 프로젝트 시리즈 등이 있으며 가장 알려진 작품은 '프로젝트들'입니다. 대학 시절에 스윙 댄서, 힙합 뮤지션, 직업인, 한국인 여고생, 드래그 퀸, 펑크, 스케이트 보더 등 여러 사람들과 사진을 찍은 시리즈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니키리의 작품이 구게하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뉴욕 현대미술관 등에 전시가 되었다고 하네요.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지금보다는 앳된 모습입니다. 얼굴이 너무 똑같아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현재 인스타그램 사진에서 훈훈한 동안 얼굴, 날씬한 몸매를 볼 수 있습니다. 남편 유태오와 2006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나이차이 11살 차이라고 하네요. 임신 자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두 사람은 미국 뉴욕에서 우연히 만났다고 하는데 그 당시 유태오는 뉴욕 한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식당에서 잠시 쉬고 있는데 그때 자신이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여성을 봤다고 하는데 그게 니키리였다고 합니다. 니키리와 눈이 마주쳤는데 니키리가 빤히 쳐다봤으며 서로 안 보일 때까지 눈맞춤을 했습니다. 1시간 반 뒤 니키리가 또 식당으로 왔고 자신의 연락처를 줬다고 합니다. 그럼 사진작가 니키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