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성환은 새롭게 시작되는 MBN 예능 '보이스킹'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성환은 이번 보이스킹의 대장정을 함께 이어갈 심사위원 '킹메이커' 군단에 합류를 하게 되었는데 실제로 자신의 이름을 건 디너쇼를 매년 펼치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배우 김성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결혼 아들 고향 학력 근황 노래 인생 묻지마세요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김성환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50년 5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72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시 출생이고 최종학력 경기대학교 연극영화과, 경영학과 박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아내와 장남 김도균, 차남 김도성이 있으며 키는 175cm 라고 하고 1970년 TBC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성환은 배우 활동 외에도 노래에 일가견이 있는데 출연한 드라마 '정 때문에'에서 처음으로 노래솜씨를 선보였고 하춘화 등과 함께 '가요무대'에서 듀엣으로 나오기도 했으며 음반을 냈을 정도로 실력이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 중 '인생' 이라는 노래는 1997년 외환위기 때 제법 히트를 하기도 하였어요. 2015년 2월에도 '묻지마세요'를 발표했으며 2016년 6월 까지 6장의 음반을 발매하고 매년 연말 디너쇼를 할 정도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재테크 달인으로 소개가 되기도 했는데 고향은 군산에 부동산 3만평을 보유했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김성환은 1978년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이후 아들 두 명을 낳았습니다. 김성환의 아내는 친구의 사촌동생이었는데 군대에 있을 때 편지를 주고 받으며 사랑을 키웠다고 하네요. 사귄지 5년만에 아내의 집에 결혼 허락을 받으러 갔는데 TV에도 나오지 않는 배우 직업을 가지고 있어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가의 집안은 이순재 친척의 집안이었고 다행이 처가의 허락을 받아 결혼식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성환은 아들 둘을 낳았고 큰 아들은 일반인의 삶을 살았지만 둘째 아들 김도성은 아버지를 따라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성환은 2008년 KBS 탤런트 공채 심사위원장 자리를 맡았을 때 둘째 아들을 탈락시키는 모습을 보인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위원장이었지만 공정한 마음으로 실력만을 봤고 결국 1차에서 탈락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하였지만 딱히 흥행 작품에 출연하지는 못했고 최근에는 작품에 참여를 못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공정함 때문에 이번 '보이스킹'에 심사위원으로 출연을 한 건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좋은 모습 계속해서 보여주는 배우 김성환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