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싱어송라이터 유하는 예능 프로그램 '업글인간'에 엄마 최정원과 나온다고 합니다. 유명 뮤지컬 배우 최정원의 친딸로 얼굴도 엄마를 많이 닮았네요. 그리고 국내 제화 브랜드 광고 모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유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인 가수로 안정적인 노래 실력을 가졌습니다. 엄마가 뮤지컬 배우 '최정원'라고 하는데 우월한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 같네요. 아빠 임영근은 MBC 예술단 PD였고 지금은 영화, 뮤지컬 제작 사업을 한다고 합니다. 과거 유명 다큐멘터리 '생명의 기적'에서 국내 방송 최초로 수중분만 출산 장면을 보여줬습니다. 그때 태어난 아기가 바로 가수 유하라고 하네요. 데뷔 전에는 YG엔터테인먼트 공개 연습생 데뷔 조였으며 퓨처 투애니원 멤버였다고 합니다. 2018년에는 넷블릭스 'YG전자'에서 특별출연을 했고 걸그룹 애프터스쿨 노래 '뱅'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0월 8일 음악 방송 '엠카운다운'에서 솔로 가수 데뷔 무대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신곡 노래 '품'을 발매했다고 하네요.

 

프로필 본명 임유하, 1999년 9월 2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1살이네요. 키 170cm이며 가족은 부모님 어머니 최정원, 아버지 임영근이 있습니다. 소속사 유니버설뮤직으로 2020년 싱글 앨범 '아일랜드'가 데뷔라고 합니다. 그밖에 몸무게, 혈액형, 학력, 고향, 대학교 등 다른 프로필 정보는 아직 신인 가수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뮤지컬배우 최정원과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나와 멋진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예능에서 유하가 말하기를 과거 주변 관심 때문에 엄마 직업을 미워했던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엄마 최정원이 자신이 되고 싶은 모습인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유하는 현재 유튜브 채널 '유하'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유튜버에서는 댄스, 팝송 커버 곡 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유하의 몽환적이고 매력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과거 어린 시절,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지금과 너무 똑같습니다. 얼굴이 그대로 자라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이국적인 동안 얼굴과 날씬한 몸매, 탄탄한 각선미가 돋보이네요. 엄마 최정원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니 많이 닮았으며 깊은 눈매와 상큼한 미소가 특히 많이 닮았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훈훈한 평소 일상 모습들을 볼 수 있으며 남자친구 유무는 미공개입니다. 그럼 최정원 딸 유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