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난도 작가는 삼성생명이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2021 트렌드 코리아'가 출판했다고 합니다. 그럼 작가 김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대학교수 겸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1년 독자들이 선정한 최고의 책 '아프니깐 청춘이다' 김난도 책으로 지금도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서울대 법과대학에 입학하여 행정고시를 준비했으나 세 차례 낙방을 하면서 고시공부를 포기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에 갔다고 하네요. 졸업 후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공공관리론에 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에서는 환경대학원 시간강사를 했습니다. 1997년에는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로 임용되었고 학생들이 평가하는 서울대학교 우수강의에 선정, 2006년에는 서울대학교 교육상 수상도 했습니다. 에세이집 '아프니깐 청춘이다'는 37주 연속 도서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프로필 본명 김난도, 1963년 3월 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8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은 마포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미국 서던갤리포니아대학교 행정학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부인, 자녀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 서울대학교 교수이며 군대 정보는 석사 장교로 군복무를 했습니다.

 

라디오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하여 2016년 월수입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교수와 거지의 공통점이 뭔 줄 아냐며 한 달 수입이 일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자신의 월수입은 아내도 모르며 추상적으로 말하면 아내에게 149만원짜리 유럽여행은 시켜줄 정도는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책 '트렌드 코리아'는 시리즈로 발간하고 있는데 출판할 때마다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습니다.

 

수상 내역을 알아봤는데요. 2011년 제6회 최고의 책 시상식 최고의 책, 2011년 대한민국국제구조대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상, 2008년 정진기언론문화상, 2008년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 2007년 한국갤럽 최우수 박사학위논문 지도공로상, 2006년 제2회 교육상 본상, 1998년 한국정책학회 학술상이 있으며 독자들이 선정하는 2011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김난도 작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